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이가 잘때 땀을 흘립니다

2010.11.06 08:4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05-13
이제 30개월 들어서는 딸 아이인데 잠을 잘 때 땀을 흘립니다. 애기때부터 그러더니 나아지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얼마전부터는 아이가 입술도 바짝바짝 말라서 틉니다. 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서면함소아 최은영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 면역력도 약하고, 땀도 많이 흘린다고 문의주셨어요.


 


먼저 우리 아이 성장 상황을 살펴보면..


같은 2세 5개월 아이 100명중, (1등이 제일 작고, 100등이 제일 크다고 했을때),


키는 20등, 체중은 6등 정도로, 조금 작고 체중도 부진한 편이라 하겠습니다.


 


땀은 건강한 경우에도 많이 날수 있지만,, 호흡기가 약해진경우에도 평소보다 땀이 유독 많고, 몸속의 음혈이 부족한 경우 밤새 땀이 계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우리 아이의 경우는 입술까지 튼다고 하니 건조한 가을 날씨에 바로 반응하는 것이라서 면역력이 많이 약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 원인은 아이들마다 달라서, 기운이 떨어진 아이, 음혈이 부족한 경우, 호흡기 자체가 약한 경우 등 다양하고, 그에 따른 한약처방 및 필요한 조치가 다 다르답니다.


 


홍키통키의 경우는 '기운'을 보강하는 의미가 제일 크다고 하겠습니다. 기운을 보강하기 때문에 소화기 및 호흡기 기운이 보강이 되어 밥도 더 잘 먹고, 호흡기도 더 강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아이들아마 필요한 부분이 다르므로 우리 아이는 진료를 받은후 한약이든, 건강식품이든 보강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하고, 2-3주 전부터는 아이들의 감기가 잘 안 낫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 찬바람 조심해주시고, 찬 음료도 주의하시구요.


가까운 시일내에 아이를 위해 진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머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