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배가 자주 아프다네여

목동 2010.11.22 17:3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1-12-06
비염도 있어서 한약으로 치료했었는데 그 치료중일때도 배가 많이 아프다고했어요
밀가루.우유.찬음식등등 먹지 말라고는 했지만 그게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정말 배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함소아 이종훈 원장입니다.


 


온도계가 영하를 가르키는 것으로 봐서 겨울이 왔다고 할 수 있겠네요. 추위를 물리치기 위해 보온에 신경쓰다 보면 건조해 지기 쉽습니다. 가습에 조금만 신경써 준다면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다은이의 성장상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같은 연령의 아이들과 비교했을때 다은이의 키는 18%, 체중은 6%입니다. 키/체중 모두 평균이하로 작은 편입니다. 현재 다은이의 나이는 2차 급성장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 부터 지속적인 성장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다은이가 배가 자주 아파서 상담해 주셨네요. 동의보감을 보면 소화기는 후천의 근본이라고 했습니다. 아이가 성장하고, 활동하는 에너지가 소화기를 통해 흡수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가 자주 아프거나 속이 더부룩하거나 하는 증상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빨리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가 좋지 않은 원인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상담해주신 내용을 근거로 한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으로 생각됩니다. 흔히 소화기를 두고 제 2의 뇌라고 합니다. 뇌다음으로 신경세포가 많이 분포되어 있고, 대뇌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그렇게 불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민한 사람들은 소화기도 탈이 나기 쉽습니다. 이런 아이들은 스트레스로 뭉쳐진 기운을 풀어주면 복통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아이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면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차가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늘 하루도 좋은 일들 가득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