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때문에요~
전주
2010.11.23 11:2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9-04-18
지금 19개월이제막 지났는데요~
어린이집 다닌지는 한달정도 됐구요~ 감기는 자주 걸리는편은 아닌데
왠지 어린이집 다녀서 친구들이 걸리면 걸리게 될것같아서요~
그래
어린이집 다닌지는 한달정도 됐구요~ 감기는 자주 걸리는편은 아닌데
왠지 어린이집 다녀서 친구들이 걸리면 걸리게 될것같아서요~
그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한의원 박은교 원장입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아직 2돌이 안된 아이가 어린이집 다닌지 1달 정도 됐는데 아직은 많이 아프지 않고 잘 다니는 것으로 보여져서 다행입니다. 아이가 단체생활을 시작했는데 한약을 지금 먹이는게 좋을지 내년 봄에 먹이는게 좋을지 문의를 주셨습니다.
아이는 현재 키 82cm (신장% : 30.84%) 몸무게 11kg (체중% : 28.24%) 로 키는 같은 날 때어난 남자아이들 100명중에 앞에서 30번째이고 몸무게는 28번째로 작습니다.
단체생활을 하기 전에 아이들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생활하기 때문에 외부의 나쁜 기운이나 세균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여러 또래 아이들과 만나고 생활하면서 이전까지 자신이 쌓아온 면역력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여러 세균을 만나게 됩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낫지 않고 오래가면서 단체생활의 이점은 얻지 못하고 이러한 증상이 장기간 지속 될 경우 성장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를 ‘단체생활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단체 생활을 시작하므로써 아이들과 신나게 놀다보니 체력소모가 많고,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에다,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때문에 감기, 비염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면역력과 체력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병을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병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 나쁜 기운이 들어와도 거뜬히 이겨내는 것입니다. 면역력을 키운다는 것은 병에 걸리지 않게 해준다는 의미가 아니라 가벼운 병치레를 반복하면서 몸이 외부의 나쁜 기운에 대항하는 힘을 키운다는 뜻입니다.
보통 단체생활을 하기전에 면역력을 보강시켜주시고 보내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아이가 아프기 전에 면역력을 보강시켜주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또한 겨울철은 날씨가 춥고 건조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할 수 있으므로 지금 미리 면역력을 보강시켜주시는게 바람직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내원하시면 꼼꼼하게 진료하겠습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단체생활을 잘 하기를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