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오랜감기와흐르는콧물

2010.12.09 10:5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9-03-10
두달 이상 소아과진료를 다녔는데도 호전되지가 않아서요.현재는 기침이 좀 심하고 코막힘이 심하면서 누런코가 흐르고 먹는것이 많이 부진합니다.하루에 분유500미만이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평택함소아 한의원 원장 유길성입니다.




우정이의 오랜 감기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우정이가 현재 단체생활을 하는 중이라면 감기가 잘 떨어지지 않을 수 있겠네요. 오래 감기를 앓으면서 오래 항생제 치료를 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아이의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를 계속 달고 있게 되기도 합니다.



기침시 토하는 것은 기침을 억제하기 위한 일종의 반사작용으로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심한 감기가 아이들을 많이 힘들게 하지요.



우정이는 키는 잘 크고 있지만 그에 비하여 체중이 적군요. 현재 시기에는 체중도 함께 늘어나는 것이 앞으로 우정이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원래 먹는 것이 많이 부진했는지 감기를 앓기 시작하면서 식욕부진이 생긴 것인지에 따라서 소화기 치료도 병행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먹는 양이 적으면 변비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온도와 습도를 쾌적하게 해서 호흡기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감기의 초기증상부터 초기한방감기약을 복용하여 감기가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정이의 경우 진찰을 통하여 호흡기 면역력을 보강하고, 오랜 항생제 치료로 인해서 약해진 장을 튼튼하게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은 두 달 이상 앓은 감기 치료입니다.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