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면역력을 길러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010.12.13 16:0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3-07
요새 정원이가 자꾸 기관지가 안좋고 콧물을 달고 삽니다..
키도 작도 몸무게도 적게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유아원에 다녀서 그런지 감기도 늘 달고 삽답니다..
면역력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첨단함소아 윤창호원장입니다.


이제 20개원된 콧물, 기침에 감기가 자주 걸리고 지금은 폐렴으로 입원해 있는 상태네요. 좀 덜 아프면서 자라면 좋을텐데, 너무 자주 아파서 면역력이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문의하셨네요.


우리 아이가 언제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했을까요? 아직 20개월인데 이전부터 다니고 있었다면 단체생활을 좀 일찍 시작한 편이네요. 보통 3돌 정도 지나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면 좋다고 하는데, 요즘 엄마, 아빠들이 직장다니고 아이들도 심심해하는 경우가 많아서 일찍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면역력이 강하지 않은 상황에서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바이러스나 세균에 노출되는 빈도수가 많아서 감기도 자주 걸리고 한번 걸리면 쉽게 낫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아이도 그 상황에 처해 있는거 같구요. 특히 아이가 키와 몸무게가 또래 친구들보다 작은데, 자주 아프고 그로인해 먹는 것도 덜하다면 성장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구요.


지금은 폐렴으로 입원해 있는 상태라면 열과 기침등 심한 증상만 덜하다면 퇴원후 가까운 소아한의원에 내원해서 아이의 상태와 주변상황을 체크하고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약을 먹는 기간이나 용량은 아이의 연령과 체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우리 아이 정도의 상태라면 하루 1~1.5포 정도를 복용하면서 1~2달 정도 탕약복용과 감기관리를 같이 하는 과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비용은 보름분에 15~20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같구요. 좀 더 정확한 것은 전화로 문의하시면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추운데 우리 아이가 빨리 나아서 퇴원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