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응가 전쟁....

일산 2010.12.17 02:0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1-05
내년1월5일이면 2돌이 되는 아들녀석입니다.<br>변비의 가장 큰 원인이 우유의 고ㅏ다섭취라는걸 알면서도<br>안 주면 한시간이고 울어대는 통에 어쩔수없이 주고마는게 일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일산함소아한의원 김세화입니다.


아이들의 우유섭취의 권장량은 하루 200~400미리 정도 입니다. 우유이 하루 섭취량이 400,500미리 이상 넘어가면 대변도 굳어지고 소화에도 부담이 되며 지방의 과다섭취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유의 과다섭취가 계속되면 식욕까지 떨어지게 되는데, 아이는 또 배고픈것을 밥대신에 우유나 군것질로만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자꾸 악순환이 반복되게 됩니다. 동건이처럼 아토피기가 있고(작년차트보니 피부상담때문에 내원하셨었네요) 변기기가 있는 아이들은 특히 푸른잎 채소를 많이 먹는것이 좋습니다.


우유를 안주기 힘들다면, 우유를 물에 타서 묽게해서 주세요. 우유를 맛없게 만든다음 차츰 우유량을 줄여가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특히 자기전 먹는 우유와 자다가 중간에 먹는 우유를 먼저 끊는것이 시급합니다. 그시간에 먹는 우유가 소화기관에 가장 좋지 않습니다. 채소는 예쁜 그릇에 잘게 썰어서 담아주시거나 야채주스로 만들어주세요. 아니면 엄마와 함께 요리를 통해 채소와 익숙하게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nb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