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이주전에 중이염 치료하고 또 중이염이

2010.12.17 21:1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0-12-31
처음 이곳을 알게 되어 이렇게 삼당을 청해봅니다

2주전에 저희 딸이 콧물감기가 심해서 항생제 없이 콧물약만 먹다가 심해져서 병원에 가니 양쪽 귀다
중이염이 와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콧물감기로 시작되었다가 중이염이 왔었는데 이번에 다시 중이염이 와서 어머님이 걱정이 많이 되셨겠어요.



우리아이는 돌정도 되었는데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네요.


아이들은 어른에 비하여 면역력이 약한데요. 면역력을 태어나서부터 만 6~7세까지 꾸준히 키워나가서 어른수준까지 이르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는 시기부터 만 5세정도까지는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되는데요.

특히 우리아이처럼 돌 이전부터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과의 접촉이나, 찬바람만 쐬도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됩니다.



아직 어린 아이들의 비염, 축농증, 중이염, 천식은 대부분 감기로 인하여 나타나는 합병증인데, 특히 호흡기 구조가 어른들과 달라서 감기 합병증이 생기기 쉽답니다.



이런 경우 한방치료는 아이들의 면역력을 길러주어 감기에 덜 걸리도록 도와주는 탕약치료와 함께 감기 증상을 치료하는 한방감기약 복용을 같이 하면서 치료하게 됩니다.

대체로 감기와 합병되는 중이염의 경우에 초기 발열, 통증이 동반된 경우에는 항생제가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이후에는 콧물치료를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동안 항생제를 복용하시지 않고도 중이염을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아이들이 항생제 복용량이 많은 편이랍니다. 항생제는 감기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항생제, 해열제 없이 이겨낸 감기가 우리아이의 면역력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항생제, 해열제 없이 감기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아이와 함께 내원하셔서 우리아이에 맞는 1:1 맞춤 면역력 보강을 시켜주시고, 아직은 어리기 때문에 당분간 감기는 어느 정도 걸릴 수 있는데, 감기치료를 한방감기약으로 같이 해주시면 우리아이의 잦은 감기가 덜해지고 잘 이겨낼 수 있게 된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기침, 콧물이 심할때는 따뜻한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도록해주세요.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