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이가 음식에 집착한대요~

목동 2010.12.20 22:3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9-23
안녕하세요~27개월된 남자아이로 어린이집에 올해 3월부터 다니게 되었습니다~<br>아이가 낯도 가리고 낮선곳에 가면 엄마 옆에 딱 붙어 어느 정도 시간이<br>지나면 적응?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함소아 이종훈 원장입니다.



3한 4온이란 말처럼 지난주의 추위도 잠시 풀리고 비교적 포근한 한주입니다. 그러나 크리스마스를 전후해서 다시 추워진다고 하니 야외활동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감기 조심하세요



어머님이 입력해주신 키, 체중을 기준으로 아이의 성장상태를 살펴보면 키는 100명중 52등, 체중은 100명중 19등 입니다. 키는 평균보다 조금 크구요, 체중은 평균이하입니다. 만 3세까지는 1차 급성장기에 속하는 시기로 아이의 체중 증가에 신경을 써주시면 3세 이후의 키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가 음식에 대한 집착이 심해서 상담해 주셨네요. 일반적으로 음식에 대한 집착은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스트레스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만 2세 3개월의 아이는 아직 부모님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하는 시기입니다. 혹시 집에서 아이와 같이 하는 시간이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해 해보세요. 어린이집에서 친구들과 잘 지내는지도 물어 보시구요.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한 마음이 사라진다면 음식에 대한 집착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다른 것에 집착보다 음식에 대한 집착은 잘 이용한다면 아이의 체중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의 체중은 19%로 평균보다 작은 편입니다. 음식을 골고루 잘 먹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면 만3세까지 1차 급성장기의 체중증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아이의 뱃골이 작아 잘 체한다면 한번에 먹는량을 늘리기 보다는 먹는 횟수를 늘려 자주 자주 먹게하면 소화불량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nbsp;



궁금한 점이 해결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어느덧 올해도 이제 2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남은 한해 마무리 잘 하시구요 새해에는 좋은 일들 가득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