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자꾸 깜박거리는데....
일산
2010.12.23 21:07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11-14
2주정도 된것같아요..눈을 자꾸 깜박거리면 눈이 시린것처럼 인상을 자주 쓰네요..요새 텔레비젼이나 책도 넘 앞에서 보려고 하고요...감기때문에 그런건지 시력이 안좋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일산함소아 한의원 김세화입니다.
태범이가 2주전부터 눈을 자주 깜빡이고 인상을 써서 걱정이 되겠네요. 티비나 책도 가까이서 보려고 하는것은 가성근시를 의심해볼수 있어요. 가성근시는 시력이 완성되는 나이인 6~7세 이전에 일시적으로 눈을 혹사시켜 피로해져 근시처럼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이럴때는 가벼운 눈 운동과 생활습관만 교정으로도 치료할수 있어요.
결막염은 눈충혈이나 눈꼽, 눈 가려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심해볼수 있지만, 눈을 깜빡이고 티비를 가까이 본다는 증상만 가지고는 잘 맞지 않네요. 코감기가 있을때도 눈이 답답해져 잘 깜빡이기도 하지만, 시력이 떨어지게 하는 요인은 아닙니다.
집에서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를 해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두손바닥을 열이 나도록 비벼서 오목하게 만들어 눈을 감싸주세요. 또 손끝으로 눈썹 시작부터 꼬리부분까지 지긋이 눌러주시고 눈주위도 마찬가지로 해주세요. 잠도 일찍부터 재워야 눈에 영양공급이 잘되고 피로가 빨리 풀립니다. 녹황색 채소를 많이 먹는것도 도움이됩니다. 또 30분에 한번은 먼곳을 보도록 해주시구요.
원활한 시력발달을 위해서는 만 3세부터 정기적인 안과검사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마시지와 생활교정으로도 눈 불편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 검진을 한번 받아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