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달된 아기 기침이 심합니다
창원
2010.12.27 13:4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07-31
태어날 때 양수를 마셔서 며칠 더 입원을 했습니다
색색거리는 소리가 나고 평소에 코가 잘 막히구요 가래가
있어서 젖을 먹는 것이 불편합니다.
최근에는 기침소리가
색색거리는 소리가 나고 평소에 코가 잘 막히구요 가래가
있어서 젖을 먹는 것이 불편합니다.
최근에는 기침소리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창원 함소아 한의원 이진혁 원장입니다.
#1. 다섯달 된 아기 기침이 심합니다.
태어날 때 양수를 마셨군요. 그런 아이들이 폐기관지 면역이 조금 약한 편인데 이런 아이들은 날씨가 차거나 찬 것들을 마시거나 접하면 기침이 잘 나는 편입니다.
눈 사이에 푸른 선이 있는 경우도 많아요.
#2. 쌕쌕 거리는 소리가 나고 평소에 코가 잘 막히구요. 가래가 있어서 젖을 먹는 것이 불편합니다. 최근에는 기침 소리가 어른 기침 처럼 소리가 크고 횟수가 줄지 않습니다. 양약 을 먹고 있지만 차도가 없네요.
아이가 호흡기가 약하면 코가 잘 막히고 콧물의 양도 면역 수준에 따라 많아 집니다.
기침은 하루 중 언제 심한 가요? 밤에 자다가 기침을 많이 한다면 콧물이 뒤로 넘어가서 생기는 기침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호흡기를 보강하면서 콧물을 줄여줄 수 있는 과립제를 병행해서 치료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저희 증상 약에 반응이 더디고 낮에 아이가 놀 때도 기침을 많이 하고 병원에서 기관지염, 폐렴 진단을 자주 받았던 아이라면 저희는 병을 이길 수 있는 면역을 도와드리고 치료는 양방을 병행해서 가기도 합니다.
#3. 이런 것도 확인해 보셨나요?
혹시 아버님 아기 키우는 환경이 바람이 잘 들어오는 환경이거나 아버님, 어머님 중 비염이 있는 분이 있다면 그런 아이는 코감기를 더 오래 더 자주 앓습니다. 실제 비염이 있는 분은 몸이 안 좋을 때 콧물이 심해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면역을 높여서 콧물이 자연적으로 줄어들 수 있게 도와야 합니다.
#4, 병은 결국 면역이 있어야 회복이 됩니다.
아마 어린 나이에 면역이 많이 떨어져 병을 이기는 힘이 부족한 가 봅니다.
5개월 시기라면 어머님 면역이 있는 시기이지만 면역이 많이 떨어져 있다면 미리 약을 써서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내원해주시면 아이의 상태에 대해 면밀히 진찰하여 받을 수 있는 치료와 방법, 기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내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