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사마귀

2011.01.13 13:08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4-07-22
아이 몸에(등,목,가슴쪽) 눈에도 잘 보이지 않는 사마귀 같은게 많이 생깁니다.
처음엔 피부과에서 레이져로 제거를 하였는데, 두달정도 되니까 또 생기더라구요
또 피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몸에 작은 사마귀 같은것이 생겨서 피부과에서 레이져로 제거시술을 받으셨는데 또 생겨서 문의 주셨어요.


혹시 물사마귀가 나는것은 아닌지요?
피부과질환은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치료의 방향을 가르게 되어 중요합니다.

피부과에서는 물사마귀를 레이저시술로 제거해주시는데요.
원래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집에서 임의로 터뜨리면 번지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과에서 잘 소독하시고 제거를 하시는데요. 원래 물사마귀는 치료하지 않고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짧게는 2~3달에서 길게는 2년 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이들의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또는 긁어서 터뜨리거나 하면서 옆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와 함께 내원하셔서 피부상태를 확인하시고, 질환에 맞는 치료를 병행하셔도 됩니다.

한방에서는 물사마귀를 치료하기 위하여 피부면역력을 강화하고, 몸안의 불필요한 습담을 제거하여 물사마귀를 치료하는 탕약을 처방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한방의 피부질환은 아이의 체질과 피부질환 상태에 따라서 각각에 맞는 처방으로 치료하고 있으니, 진찰을 받으시고 탕약을 복용하시면 호전된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이번주말 또 눈이 온다고 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