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1/25일 어제 있었던 일이예요

2011.01.26 13:4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9-24
안녕하세요
상담좀 받고싶어서요..
어제 저희둘째 아이가 생전에 하지않던 경련을 일으켰습니다..
1/25일 어젯밤 5시50분경에 경련을 하였습니다
(낮잠을 잘자고 눈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김경민원장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면 여러가지 일들이 많이 일어나죠. 특히나 아무 이유없이 경기일으키는 아이들을 보면 무슨 잘못을 했나 어디가 아픈가 하고 생각이 많아집니다. 어머님 상담글을 읽어보니 우리 아이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 좀더 열이 많은 체질로 보여집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성인보다 열이 많은 대신에 땀샘의 수라든지 여러가지로 열을 조절하는 신경계 발달이 완성되어 있지 않아 열조절이 잘 않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아이처럼 열이 더많은 경우는 문제가 되겠지요.



최근에 날씨가 추워지면서 땀샘과 피지샘의 분비가 줄어들어 체내에 열이 잘 배설되지 못하고 몸내부에 쌓여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땀은 체내에 쌓인 열을 체외로 보내주는 역활을 하는데 동절기에는 피부호흡(땀의체외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러 열이 확오르고 여름보다도 더워하는 아이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날씨가 전년도에 비해 많이 추워지면서 방온도가 많이 높고 방은 건조해지기 때문에 좀더 열의 배출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우리 아이의 열한 체질을 잡아주고 몸의 열배설을 도와주는 체질 교정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성장하면서 열체질로 가게 되면 경련도 일어날수 있고 더군다나 열감기가 자주 올 여지가 있습니다.

멀지않으시면 내원해주세요. 좀더 자세히 아이 상태에 대해 진료한후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우리 아이가 이번 겨울에도 더이상 경기없이 건강하고 이쁘게 잘 자라길 기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