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드려염
구미
2011.02.24 06:5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11-15
안녕하세요<br<br>딸아이 때문에 걱정이 너무 많아요<br>27개월되었어요~또래 개월수 아이보다 키도 작고 몸무게도 적게 나가요<br>가끔 어른들께서 애야 밥좀 더먹어야 겠
답변내용
안녕하셔요 구미 함소아한의원 최우진입니다.
우리 친구가 몸무게와 키가 작고 잘 때 땀이 많으며 작년부터 감기와 폐렴으로 응급실에 자주 다닌다고 하셨습니다.
아이가 태어났을 때 3.56킬로였으면 상당히 우량아였네요. 생후 27개월인데 현재 어머님께서 말씀해주신 12킬로로 보면 34%에 해당하는 몸무게이고 키는 24%에 해당합니다. 27개월동안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네요.
대개 2돌가까이 되면 키는 유전적인 키의 퍼센타일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부모님의 키 몸무게는 어떠신지요? 만약 우리 부모님들의 키가 평균이상인가요? 아니면 이하인가요? 만약 부모님의 평균키가 약간 작으신 쪽이라면 유전적인키로 가까이 가고 있다고 보입니다. 아울러 영양상태 및 소화기(식욕부진 변비 설사) 혹은 호흡기(잦은감염)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닌지 체크하셔야 하고 이를 교정해주셔야 합니다.
우리 몸에는 호흡기 감염에 대비하기 위한 방어기전이 있습니다. 이 방어기능은 기도의 구조와 생리 및 면역학적 기능이 함께 어울려서 수행되는 매우 복잡하고 조화로운 신체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감염과 알러지 질환으로부터 우리 아이의 호흡기가 보호되는것인데요.
한방치료는 이런 방어기전을 활성화해서 치료하는 것으로 감기 치료시 앓는 기간을 단축시키고 합병증인 폐렴으로 이환되는 확률이 적게 만듭니다. 일단 호흡기 감염시 한방치료를 이용해보시고요. 기타문제는 진찰 후 약해진 부분이 있다면 보충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