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청주 복대
2011.03.03 11:5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1-01-01
이제 2개월좀 안되었는데요.
친구는 태열이있어서그런거라는데.
어제감기땜에병원을갔더니 아토피가있다네요..
어케해야할지 몰라서요
바르는 약은 받아오긴했는데..
친구는 태열이있어서그런거라는데.
어제감기땜에병원을갔더니 아토피가있다네요..
어케해야할지 몰라서요
바르는 약은 받아오긴했는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오늘 날씨가 꽤 춥죠. 3월 초의 꽃샘 추위가 지나고 나면 곧 따뜻한 봄이 올 것 같네요.
2개월 된 우리 아이가 태열인줄 알았는데, 병원에 가서 보니 아토피라고 해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를 직접 보지 않아서 어떤 형태로 발진이 올라오는지 얼마나 심한지를 알 수가 없어서 제가 명확하게 답변을 할 수는 없으니 양해해주세요.
한방에서 태열이라는 것은 일종의 태중에서(복중에서) 받은 열이 발산하는 과정인데 아이들의 경우에 그것이 피부 발진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서양의학에서 말하는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등의 각종 피부 증상을 포함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열의 경우는 100일 정도면 대부분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도 태열이 점점 없어지는 편인지, 아니면 더 심해지는 지를 관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개월 이상 지속이 되고 가려움, 발진이 동반할 때에는 확실히 아토피라고 진단을 할 수 있는데요.
아직 상태가 심하지 않으면 되도록이면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연고는 바르시지 않고 보습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근처의 소아 전문 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료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서면상으로 답하기에는 피부 질환은 직접 눈으로 보고 진단 내리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겨울 뒤끝 날씨가 추운데, 감기 조심하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