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보름째 잠을 못자요
2011.03.05 12:4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9-01-10
정말 안가본데 없네요 소아과 약을 한달먹구 도저이 안대겠따 싶어 이빈후과로 옴긴후로 조금 좋아지더니 약을 먹고 있는 중이었는데도 10을전부터는 밤에잘때 코가 꽉막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첨단함소아 윤창호원장입니다.
이제 26개월된 여자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녀서인지 감기가 오래가서 소아과, 이비인후과를 계속 다니는데도 코막힘이 심해서 잠들기가 힘들 정도라고 어떻게 해야하는 지 이렇게 문의하셨네요.
적어주신 내용을 보면 엄마가 집에서 해주실 수 있는 것은 최대한 해주시고 있는 것 같아요. 감기약을 계속 먹고 있는대도 아이가 감기가 계속 된다면 감기약에 문제가 있다기 보다는 아이가 보기에는 잘 놀고 있다고 하더라도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를 스스로 이겨낼 힘이 없거나 어린이집 생활하면서 친구들과 감기를 계속 옮기고 옮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여지네요. 당연히 집에서 푹 쉬면서 감기치료를 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요즘은 맞벌이하는 가정이 많아서 이마져도 쉽지가 않죠. 지금 감기뿐 아니라 코막힘이 심하다면 아이의 코나 호흡기 상태를 정확히 봐야지 어떤 증상이고 어떻게 치료하는게 좋을지가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은 주말이나 시간될 때 한 번 봐야지 될 것 같구요. 청트리오나 기타 감기탕약, 감기 과립제 등은 진료를 본 이후에 처방되어지기 때문에 따로 구할 수는 없습니다. 진료를 본 이후에는 따로 보내 드릴 수 있구요.
아이가 많이 힘들어하고 그런다면 멀기는 하지만 광주에 2군데 함소아가 있으니까요. 찾아오신다면 아이의 상태에 대해서 정확히 진단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