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상담 꼭 원합니다.~!!아주 절실하네요

창원 2011.03.16 10:3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11-08
4세 송용훈이에요~!
3월부터 어린이집 다닌다고 함소아에서 보약까지 지어먹였는데 2주가 고비라던 그 고비가 일주일 지나고 일찍 찾아와버렸습니다.둘째 출산으로 갑작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용훈 어머니.
창원 함소아한의원 이병호 원장입니다.


용훈이가 아니니다를까 단체생활 시작하면서 바로 아프기 시작하네요.
게다가 동생도 태어났으니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환경 변화가 일아났네요.


지난번 마지막 진료를 볼때 용훈이 면역력이 아주 좋아진 상태였거든요. 맥도 아주 좋은 편이었구요. 흡수가 안되는 부분만 빼면 면역력이 좋아져서 단체생활 시작해도 잘 버틸거라 생각했었는데, 자기 딴에는 단체생활 첫 시작이 힘들었던 모양이네요.


감기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병이고, 누구나 쉽게 이겨낼 수 있는 병입니다. 하지만 조건이 나쁜 상황에서는 감기가 잘 낫지 않게 되고, 질질 끌게되고, 호전 악화를 반복하게 되는 것이지요.
면역력을 올려주었는데도 그러는 것은 급격한 환경변화에 아이가 빨리 적응하지 못해서 사건을 연이어 만나버려 그런 것으로 추정됩니다.


면역력을 잘 만들어 놓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후에 사건이 찾아왔을 때 잘 지켜내는 것이, 관리를 잘 해 나가는 것이 사실 더 중요한 일이거든요.


현재 용훈이가 감기가 길어지고 있다면 너무 증상치료에만, 양방 치료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내원하셔서 한방으로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는게 좋겠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감기탕약이나 과립제 등을 간단하게 처방해서 감기 증상을 관리해 주면 몸에 상처를 덜 남긴 상태에서 증상을 극복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기침 증상이 심하다면 소리도 들어봐야겠고, 코나 목상태도 확인하면서 관리를 해 나가는게 좋겠습니다.
시간 내셔서 조만간에 한번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