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자꾸 다른 아이한테 꼬집혀 오고, 물려와요~~ 너무 속상해요~~

대전 2011.03.16 10:3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1-24
안녕하세요
저는 25개월 아들을 둔 직장맘이에요~~
제가 직장맘이다보니 돌지나고 어린이집에 보냈는 데
여러가지로 속상한 게 많네요~~
처음에는 많이 아팠어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한의원 허제신 원장입니다.


수족구에 반복적으로 걸려서 육아에 곤란이 생기는 상황이시군요. 맞벌이 부부에게 가장 힘든것이 육아문제인데, 감염성 질환에라도 걸리면 맞길곳이 마땅치 않은 부모에게는 참 난감해지는 상황이 되지요. 다행이 부모님이 도와주셔서 잘 넘기신것 같습니다.


반복적으로 균에 감염이 되는 것은 면역기능이 저하되어 그런 것으로 몸 상태에 따른 적절한 처방으로 면역을 강화시켜주면 감염의 빈도를 완화시킬수가 있습니다. 면역이 저하되는 이유는 몸이 약하거나 스트레스가 누적이 되어 생깁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자주 물려오거나 맞고 오는 경우, 일단 어린이집의 문화(또래중에 한두명이 이런 분위기를 만들기도 합니다.)가 영향을 많이 주기때문에 다른 시설로 옮겨보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아이가 이겨내고 적응하기를 기다리기에는 아기가 겪게되는 경험의 세계가 너무 부정적인 것으로 채워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아기를 더 힘들게 하기도 하겠지요.


또 물리거나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는 아기의 사회성이 떨어져 또래와 어울리는 방법을 잘 모르기때문일수 있습니다. 엄마 아빠가 잘 놀아주셔야하고, 친구 사귀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부모의 관찰아래 친구를 사귀는 경험을 제공해주세요. 저절로 좋아지지기는 힘듭니다.


결론은 면역을 강화해주시고, 환경변화를 고려하시고, 사회성을 키워주는 경험을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