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단체 생활증후군 인가요.?
2011.03.21 22:0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1-01-01
울 딸아이는 어린이 집만 가면 소변을 자주 본다고 합니다. 다른아이들이 가면 무조건 간다고 하고선 소변을 본다고 합니다.원래 아이들이 따라하는건 있는줄 압니다만..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첨단함소아 윤창호원장입니다.
딸아이가 집에서나 밖에 나가서도 소변을 잘 가리고 잘 참는데, 어린이집에서는 소변을 자주 보고 다른 아이들이 갈 때마다 같이 가서 걱정이 되신다고 이렇게 문의하셨네요.
일단 답변이 늦어진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상담글이 올라온 것을 꼼꼼히 챙기지 못했네요.
우리 아이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네요. 아이가 몇 개월인지 키와 몸무게가 어떻게 되는지 키가 88센티이고 몸무게가 12.5키로인가요? 대강 짐작해보면 24개월에서 30개월 사이 정도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지구요. 맞나요? 이 정도를 예상하고 답변을 드릴께요.
우리 아이의 상태라면 크게 걱정하거나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이들이 단체생활하면서 심리적으로 약간 위축이 되거나 다른 친구를 따라하는 점이 생기면서 이와같은 증상이 있지 않을까 보여지구요. 이외에 집에서나 다른 곳에서 문제가 없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좋아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아이가 그러면서 밤에 잠을 푹 자지 못하고 깨서 울거나 잠꼬대가 심하거나 야뇨 증상이 생기거나 한다면 한번 내원해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구요.
키, 몸무게, 아이의 나이, 언제부터 어린이집에 다녔는지에 대한 좀 더 정확한 정보가 있었다면 더 나은 답변이 될 수 있었을텐데, 그게 없어서 짐작을 통해 답변 드렸네요. 꽃샘추위가 계속되면서 아이들이 감기에 자주 걸리고 있으니까요, 항상 보온유지에 힘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