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 처음 갔어요
산본
2011.03.22 10:1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12-23
3월에 유치원에 처음 갔는데요 1주일 만에 감기 중이염 이 걸렸더라구요
아직 까지 콧물 가래가 좀 나오지만 저번주 토욜 받은 함소아 감기탕약 덕분에
조금 나아진 것 ?
아직 까지 콧물 가래가 좀 나오지만 저번주 토욜 받은 함소아 감기탕약 덕분에
조금 나아진 것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산본 함소아 한의원 김상복입니다.
우선 하람이가 감기 한약을 잘 먹었고 감기가 조금 덜 하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하람이 같이 유치원을 시작하면서 감기를 자주 하고 이전보다 감기가 오래가는 것은 단체생활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단체생활 증후군이란 어린이집 등의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아이들과 신나게 놀다보니 체력소모가 많지는 한편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와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 때문에 감기, 비염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되어 반복적으로 감기에 걸리고 이 것이 2-3개월 지속되면서 면역력이 약해지고 몸에 체질이 약점이 심해지는 일련의 증상군을 이야기 합니다. 이를 줄이고 위해서는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1-2개월 전부터 해서 2년 정도를 주기적으로 한약으로 몸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 다들 아는 것과 같이 규칙적이 식사에 생활 습관이 필수입니다. 아이들이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면 아프지 않고 잘 큰 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죠. 알지만 가장 하기 힘든 것이죠. 그래서 아이들의 면역력과 체력에 여유를 만들어 주기 위해 몸에 맞추어 한약을 처방해서 먹이게 됩니다. 또한 지금 하시는 것 같이 한방감기처방으로 항생제 없이 감기를 이길 수 있게 도와주면 몸이 다음에 오는 감기가 더 잘 싸울 수 있습니다.
이 번 주도 바람이 많이 불고 아직은 추운 날씨가 계속 되내요. 계속 감기 조심해 주시고. 가족 모두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