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요,..
구리
2011.03.22 10:1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04-04
저희 아들이 체온은 다른애들보다 조금 낮았어여...열있을때 빼면...다른 애들 정상체온 37면 울 아들은 36도 정도 그래서 울 아들은 37도 조금 넘으면 열있다고 제가 호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구리 함소아한의원 이훈원장입니다.
아이들이 어른에 비해 열 발생이 많이 생기고, 성장기에 있기 때문에 발생된 열을 식히기 위해 땀을 흘리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땀이 나면서 몸에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체온이 다른 아이들 보다 낮다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36-37도는 모두 정상적인 체온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는 2가지로 볼 수 있는데 하나는 진짜 열이 많아서 생기는 증상이고, 다른 한가지는 기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땀입니다. 어떤 경우든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기력도 같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열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의 경우는 열을 잘 순환시킬 수 있는 처방을 해서 땀을 조절해주고, 후자의 경우는 기력을 보충해 땀을 줄이도록 해주게 됩니다. 땀을 조절해주게 되면 보통 기혈순환도 잘 되기 때문에 컨디션이 좋게 유지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땀을 흘리는 증상 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들, 피곤해하거나 소변색이 진하고 냄새가 많이 나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체중이 잘 늘지 않거나 하면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동반한 증상이 있다면 아이의 상태를 한번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