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다닌후로 코감기가 낫질않아요ㅠ.ㅠ
노원
2011.03.24 09:2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10-14
2010년 11월부터(25개월) 어린이집에 보내길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가벼운 감기로 시작하더니
한두달 지나서는 누런 코가 계속나오면서 이비인후과에서는 축농증이라며 진?
한두달 지나서는 누런 코가 계속나오면서 이비인후과에서는 축농증이라며 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위수민원장입니다.
봄이 오는 것 같더니, 겨울이 시샘해서인지 날씨가 여전히 차갑네요.
따님의 단체생활로 감기를 오래 앓아 걱정되어 문의주셨군요.
** 먼저 따님의 성장체크를 하겠습니다.
또래아이 100명을 세웠을 때 키는 가장 큰 편이구요. 몸무게는 가벼운 아이부터 세우면 중간정도에 해당하네요. 특히 키가 아주 큰 편이네요.
** 단체생활증후군 입니다.
면역력이 완성되긴 전에 단체생활을 시작하면 아이들이 자주 아프게 되죠.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자주 아프고, 밥도 잘 안 먹는 경우를 단체생활증후군이라 합니다.
더군다나 축농증에 급성중이염까지 겹쳤으니 걱정이 많이 되셨겠어요.
** 비염도 걱정이 되시는군요.
겨울부터 축농증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보아 현재 따님이 비염인 것으로 보입니다. 비염은 유전질환은 아니나, 아버님의 체질을 닮는다면 코가 상대적으로 약할 수는 있을 것 같네요.
호흡기 상태를 점검해보고 한약 및 침치료로 비염과 호흡기 면역력을 도와줄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한약으로 얼마든지 치료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항생제 해열제를 쓰지 않도록 하면서 면역강화 관리를 하는 것이 함소아의 모토입니다. 특히 단체생활을 하면서 이런 비염중이염을 반복하는 아이들을 치료해본 경험은 함소아게 매우 많으므로 믿고 데려오셔도 좋을듯 합니다.
** 집에서는 이렇게 해보세요.
* 축농증이 있다면 집에서 코세척을 해주세요.
* 감기걸리면, 나을때까지 우유 중단.
* 면역력을 위해 단것찬것 삼가기: 아이스크림등 먹게 된다면 따뜻한 물한잔으로 속을 데워주세요.
* 자기전공복2~3시간 (중요)
* 아침기상직후 목뒤에 헤어드라이어를 2~3분 쏘여주시고, 긴팔,양말을 무장시킨후 놀게 하십시오.
집에서의 생활관리도 중요하니, 실천해보시고 코상태 점검위해 오빠도 함께 보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