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목감기염증

청주 복대 2011.03.24 09:4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1-01-01
안녕하세요~~
함소아 에서 두번정도 한약을해서 먹었습니다
단체생활하면서 감기를 달고살아여 ㅡ,.ㅡ
1달에 3주정도 입원다 하고 걱정입니다
잘부탁드려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마지막 꽃샘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3월의 끝자락이네요


우리 아이의 월령을 2개월로 기재하셨는데, 뭔가 착오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2개월의 월령의 체중이나 키가 아닌 것 같네요.


우리 아이가 단체 생활하고부터는 감기를 달고 사는 것 같네요. 1달에 3주 정도는 입원을 하고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게다가 한약도 해서 먹였는데, 왜 이렇게 감기를 달고 사나 하는 생각이 들 것도 같습니다.


보통 호흡기계가 완성되는 나이가 만 2, 3살입니다. 그 이전에 단체 생활을 하게 되면 감기가 길어지고 잦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꾸준히 면역력을 기르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한번 먹어서 좋아지면 좋겠지만, 단체 생활을 하는 동안에 체력적인 소모도 크고 집에서와는 달리 뜻대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받고 아이들이 모여 있다 보니 기회 감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단체 생활에 적응 하는 기간은 평균 2년 정도가 걸립니다. 이 2년동안의 장기 계획을 가지고 아이에게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절기를 중심으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탕약을 복용하면서 감기가 올 때에는 감기탕약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삼복첩, 겨울에는 겨울뜸으로 차가운 외부 기운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번의 약으로 감기를 안하게 하면 좋겠지만, 감기를 앓으면서 면역력을 증강시켜가는 과정이고 단체 생활을 하다 보면 감기를 앓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꾸준히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4, 10월의 환절기를 잘 넘기고 올 겨울을 잘 넘기면 감기 횟수도 줄고 오래 앓지도 않을 것이니 가까운 소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내일까지는 춥다고 하니 아이, 엄마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