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염증
청주 복대
2011.03.24 09:4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1-01-01
안녕하세요~~
함소아 에서 두번정도 한약을해서 먹었습니다
단체생활하면서 감기를 달고살아여 ㅡ,.ㅡ
1달에 3주정도 입원다 하고 걱정입니다
잘부탁드려요
함소아 에서 두번정도 한약을해서 먹었습니다
단체생활하면서 감기를 달고살아여 ㅡ,.ㅡ
1달에 3주정도 입원다 하고 걱정입니다
잘부탁드려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마지막 꽃샘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3월의 끝자락이네요
우리 아이의 월령을 2개월로 기재하셨는데, 뭔가 착오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2개월의 월령의 체중이나 키가 아닌 것 같네요.
우리 아이가 단체 생활하고부터는 감기를 달고 사는 것 같네요. 1달에 3주 정도는 입원을 하고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게다가 한약도 해서 먹였는데, 왜 이렇게 감기를 달고 사나 하는 생각이 들 것도 같습니다.
보통 호흡기계가 완성되는 나이가 만 2, 3살입니다. 그 이전에 단체 생활을 하게 되면 감기가 길어지고 잦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꾸준히 면역력을 기르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한번 먹어서 좋아지면 좋겠지만, 단체 생활을 하는 동안에 체력적인 소모도 크고 집에서와는 달리 뜻대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받고 아이들이 모여 있다 보니 기회 감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단체 생활에 적응 하는 기간은 평균 2년 정도가 걸립니다. 이 2년동안의 장기 계획을 가지고 아이에게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절기를 중심으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탕약을 복용하면서 감기가 올 때에는 감기탕약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삼복첩, 겨울에는 겨울뜸으로 차가운 외부 기운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번의 약으로 감기를 안하게 하면 좋겠지만, 감기를 앓으면서 면역력을 증강시켜가는 과정이고 단체 생활을 하다 보면 감기를 앓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꾸준히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4, 10월의 환절기를 잘 넘기고 올 겨울을 잘 넘기면 감기 횟수도 줄고 오래 앓지도 않을 것이니 가까운 소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내일까지는 춥다고 하니 아이, 엄마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