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린이집다니려고 합니다....
목동
2011.03.24 21:0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10-25
만29개월 남자아이입니다....... 돌보약부터 시작해서 두돌때도 여튼 지금까지 3~4번 한약을 먹었어요
식욕부진에 면역력강화 등을 이유로요....
이젠 어린이집에 보내려
식욕부진에 면역력강화 등을 이유로요....
이젠 어린이집에 보내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함소아 한의원 이종훈 원장입니다.
(온라인 답변 아이디가 없어 다른 원장님 아이디로 대신합니다.)
반짝 따뜻했던 날씨 때문인지 꽃샘추위가 더 시리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보통 3월-4월에는 아이들이 어린이집을 많이 시작하기 때문에 감기나 장염과 같은 질환이 많습니다. 사실 감기에 걸려도 스스로 잘 이겨내기만하면 다음에 감기가 걸려도 금방 나을 수 있는 면역력이 점차 생깁니다.
하지만 아이가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거나, 감기가 걸렸을 때 단순히 증상 완화 처방만 받으면 면역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 나중에는 더 잦은 감기에 시달리게 됩니다. 또 감기가 3주 이상 낫지 않고 길게 간다면 비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일 수 있습니다.
만 3세에서 6세까지는 호흡기 감염이 자주 있습니다. 보통 면역력이 많이 약해진 경우나 알레르기 질환을 동반한 경우에는 요새와 같은 환절기에는 더욱 자주, 그리고 길게 감기증상이 이어집니다.
윤석이는 작년 10월에 처방을 받았기 때문에 지금 다시 면역 강화 처방을 받을 시기가 되었습니다. 5-6개월마다 한약 처방을 받는건 결코 과한 것이 아닙니다. 특히 감기나 알레르기 질환을 반복하는 3-5세의 시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만약 한약 처방 받으시는 것의 여의치 않으시면 지금부터 이번 5월 말까지 환절기 동안은 일주일에 1-2회 정도 내원하셔서 호흡기치료와 뜸치료를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감기가 왔을 때 바로 대처할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전화통화가 되지 않아 온라인으로 답변 남깁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바로 문의해 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