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가기전에 몸을 건강하게 하고 보내야할까요?
강동
2011.03.27 15:1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06-28
아이가 이번에 어린인이집을 가는데요
좀 감기도 잘 걸리는 편이고
골골거리는 체질이라서 걱정이에요
그래서 어린이집 가기전에 몸을 좀 관리시킬려고 합니
좀 감기도 잘 걸리는 편이고
골골거리는 체질이라서 걱정이에요
그래서 어린이집 가기전에 몸을 좀 관리시킬려고 합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동함소아한의원 이현희원장입니다.
아이가 단체생활을 시작하기 전 보강한약에 관하여 궁금하시군요.
4세 8개월 된 여자아이의 표준신장은 105.86cm, 표준체중은 17.26kg이며 현재 아이는 신장25%, 체중25%으로 또래아이들 100명 중 키와 체중이 25번째에 해당합니다. 따님의 성장상태는 또래에 비해 조금 작게 자라고 있습니다.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엄마의 전적인 사랑에서 벗어나 선생님께 잘 보여야하고 다른 아이들과 경쟁해야 하는 심리적 스트레스에다, 체력소모가 많고,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 때문에 감기, 비염 등 호흡기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단체생활을 하기 전과는 감기양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혈부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감기에 걸려도 오래가거나 감기가 자주 반복되거나 중이염, 축농증 등 합병증으로까지 가게 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단체생활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단체생활에 들어가기 전에 호흡기를 도와주면서 기혈보강을 통해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치료는 감기를 좀더 쉽게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잦은감기로 인해 성장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아이들의 면역기능이 성인과 비슷하게 되기까지는 초등학교 입학할 무렵 정도로 그 전까지는 주기적으로 보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에서는 찬바람을 쏘이지 않도록 해주시고 평소에 따뜻한 물을 자주 먹여주세요. 물을 자주 먹게 해주시면 감기예방 및 기관지기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내원해주시면 아이에 맞게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아이가 건강하게 잘 자라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