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여자아이 복통
대전
2011.03.29 13:1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5-03-17
6살때부터 자주 배가 아프다합니다..
그냥 살살아프다하고,,,막 울면 심해....소아과 여러군데가고 그냥.....
어느날은 넘 많이울고 대학병원에갔죠...의사샘이 배눌러보
그냥 살살아프다하고,,,막 울면 심해....소아과 여러군데가고 그냥.....
어느날은 넘 많이울고 대학병원에갔죠...의사샘이 배눌러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허제신 원장입니다.
자녀가 잦은 복통으로 고생중이시군요. 치료도 많이 받으신것 같은데 호전이 없이 지속되어 어려운 점이 많겠습니다.
복통의 원인은 단순 위염, 신경성, 기능저하, 영양부족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동생스트레스도 주요 원인이 될 수는 있는데, 동생이 태어난뒤로 이런 증상이 생겼다면, 동생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신경성 복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잦은 복통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밀가루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제한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적인 복통을 개선하는데 한약 치료 및 침 뜸 치료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치료시 통증은 심하지 않으니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복부 초음파는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초음파 진료는 양방 내과나 소아과에 문의하셔야 겠습니다.
*(동생 샘낼때) * 동생이 태어나면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심하여, 식욕이 떨어지거나 감기를 자주 걸리게 됩니다. 이럴때는 스킨쉽이 가장 좋은 약입니다. 자주 꼬옥 안아주시고, 배를 쓸어주고 팔다리도 주물러주는 맛사지를 해주세요. 아이 나름의 복잡한 감정을 이해해 주시고, 자주 칭찬해 주고, 동생을 경쟁 대상이 아니라, 보호대상으로 인식하도록, 기저귀를 함께 가는등 아기 돌보기에 참여도록 해주시면 도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