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또래비해 작은키

2011.04.01 15:2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6-12
34개월 남아입니다 또래비 6~10cm정도 작은편이구요 평소에도 하루 밥을 잘먹으면 2틀정도
우유만 먹으려하고 밥을 거부합니다...일주일전 팔이 부러져.핀박고..통깁스 중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서면 함소아 한의원  허연식 원장입니다.


어머님이 적어주신 정보에 의하면 34개월 남아이고 키가 92cm, 몸무게가 11kg 이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평균에 비해 키는 1.5cm 몸무게는 3kg 이상 부족한 상황입니다.


아이들 성장에는 단순한 cm, kg 보다 % 가 더 중요한데요, 아이는 키는 30% 정도 몸무게는 0%로 몸무게가 더 급한 상황입니다.



또한, 아이 개월수가 34개월인데 만 3세까지는 성장에서 키보다 몸무게를 더 중요시 하게 보는 것이 맞답니다.



평소에도 하루 밥을 잘 먹으면 2일정도 우유만 먹으려고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식욕부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편식도 같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유량이 늘면 씹는 양은 줄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루 세끼 밥으로 어느정도 먹어야 다른 간식을 허용하세요. 지금 개월수에는 우유를 하루 400이상 먹으면 밥 등 제때 식사를 제대로 안하기 쉽답니다.



팔의 골절로 핀박고 통깁스까지 하고 있다니 아이도 어머님도 참 걱정되고 스트레스 받으시겠습니다. 이런 경우 몸속에 어혈까지 생겨서 성장에 더 지장을 많이 줄 수 있습니다.



일단, 특히 몸무게 더불어 키도 크기 위해서는 먹고 자고 싸는것이 제대로 되어야 하는데 수면과 대소변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10시에 자는지 자기전 2시간 공복(물은 가능) 지켜지는지 중간에 깨서 심하게 울지 않고 푹 자는지 낮에 집 안에서라도 햇볕을 충분이 쐬고 있는지 대변이 너무 설사나 변비가 자주 있지는 않는지 등등 체크할 것이 많습니다.



지금 아이 개월수도 성장에 제일 중요한 때이고 봄은 성장에 있어서 중요한 계절입니다. 어머님 시간 되실때 예약 후 내원하시면 다른 진찰과 더불어 치료에 대하여 자세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