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기관지염과 항상 달고사는 기침과가래.

산본 2011.04.02 23:3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0-02-06
만4개월때 첫 기관지염이 걸린후로 벌써 4번째 걸렸습니다.

항상 가래가 끓고 가래가 차있으면 숨소리가 거칠어집니다.

그러고 , 깊이 잠을 못자고 아직도 새벽에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산본 함소아 한의원 김상복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4개월에 기관지염이 시작되면서 호흡기 증상들이 반복적으로 있으면서 수면상태도 안 좋다고 문의 주셨네요. 마음이 많이 아프시고 애가 쓰이시겠습니다.


아이들은 돌 무렵까지는 타고난 면역력으로 감기나 호흡기 증상이 많지 않다가 돌 무렵이 되면서 기침이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타고난 호흡기의 힘이 약하거나 알러지 경향이 있는 아이들의 경우엔 6개월 이전부터도 아플 수 있고 그 경우에는 크면서 계속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아이도 후자 경우일 가능성이 보이네요.

특히 기침이나 가래가 있으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데. 이러면 몸이 잘 쉬지 못하면서 호흡기 증상의 호전이 더딘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 다행히 키는 평균보다 많이 큰 편으로 체중은 조금 작지만 밥도 잘 먹고 대변도 이쁘게 보고 있다면 호흡기를 뺀 다른 오장육부의 기운은 약하지 않은 것으로 한약으로 호흡기가 잘 도와준다면 몸이 건강하게 될 가능성이 아주 많습니다. 아이가 어릴 수록 약을 먹이기가 힘들 수 있지만 잘 먹는다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같이 노력해서 우리 아이의 호흡기를 건강하게 만들어 봐요.


일교차가 심한 날씨인데. 아이가 피곤해 지지 않게 그리고 감기가 심하지 않게 잘 관리해 주세요. 어머니도 감기 조심해 주시고요. 어머니가 건강하셔야 아이가 더 건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