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에너자이져 아들~면역력은 꽝!!!

울산 2011.04.04 09:4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2-09
우리 아들 돌지나자마자 어린이집 보냈습니다 에너자이져 별명을 가진우리아이~활동량이 많아 밤에는 정말 잘잡니다. 먹는양도 다른아이보다 많이먹고 활동도 그만큼 많습?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울산 성남 함소아 이진혁원장입니다.

아이의 현재 성장 상태는 신장은 기입이 안되서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체중을 위주로 볼 때 16kg. 으로 96등 정도 됩니다. 체중이 또래 보다 많은 편이에요. 일반적으로 만 3세까지는 체중이 성장의 핵심이지만 만 6세 경의 과다한 체중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기가 쉬워요. 조심해야 해요.

 #1. 에너자이져 아들~ 면역력은 꽝! (제목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

 ? 돌 지나자 마자 어린이집을 보냈어요. - 보통 만 3세까지는 미루시는 편이에요. 일찍가면 면역이 완성 되기 전이라 많이 아픈 편이에요.

? 활동량이 많은 아들 - 활동성은 기력을 바탕으로 해요. 아이들은 몸이 약해져도 쉬지 않고 활동하기 때문에 면역력 회복이 더딘 편이에요. 평소 홍삼이나 한약과 같은 것으로 기력 관리가 필요하겠네요.

다만 홍삼도 건강기능식품이라 현저히 떨어진 면역력에는 도움이 되지 못해요.

? 맑은 콧물, 누런 콧물, 반복, 중이염으로 고생했어요. - 병이 오래 가는 것, 자주 반복되는 것은 병이 세서 그런 것이 아니에요. 병을 이길 수 있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 거예요. 면역력이 질병을 이겨내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에요. 평소 면역력을 충분하게 가진 아이는 간단한 증상약 (한약치료약, 양방약)도 잘 들어요.

? 바람 조금만 쐬면 콧물 찍, 기침. 콜록 콜록 - 호흡기 면역이 약하네요. 폐기관지 기운이 약한 아이들이 그런 경우가 많아요. 원래 아이들은 아파도 잘 놀아요. 제 딸은 열이 39도 정도인데, 장난감 들고 놀고 있어요.

? 코는 이미 비염이 되었구요. 중이염 재발이 안되도록 노력중이에요.

- 비염은 원인 균이 밝혀진 증상 질환이 아니라. 면역에 따라 발현되는 면역질환입니다. 몸이 약해져도 콧물이 생기고, 호흡기 면역이 약해진 틈을 타서 찬 바람이 불면 콧물, 기침을 하게 되죠. 몸이 튼튼하면 외부 원인에 노출 되어도 잘 넘어가게 됩니다. 중이염은 항생제를 써도 7일에서 14일정도는 진행을 하게 되요. 중이염이 생겼다는 것 보다는 중이염 재발을 줄여줘야 해요. 넘어가는 콧물을 끄집어 내고 코를 편안하게 하여 중이염 재발을 줄여줘야 해요. 그럴려면 면역력 확보와 기존의 콧물을 청소해야 하죠.

? 코가 제일 안 좋아요. - 호흡기가 약한 거예요. 찬 공기 못 들어오게 코가 먼저 막아요.(코막힘)

? 병원가면 목이 부었다고 해요. - 코가 약한 아이들은 입을 벌리고 자요. 그래서 목쪽으로 세균, 바이러스들이 더 잘 오게 되고 편도도 더 자주 붓게 되요. 그래서 목이 붓는 증상이 자주 있어요.

? 열이 미열이 있을 때는 - 손발을 잡아보시고 손등이 뜨거우면 감기증상이에요. 다만 손발이 차면 체기일 가능성이 높구요. 미열일 경우 귀는 꼭 확인해봐야 해요. 중이염이 같이 왔을 가능성이 높아요.

? 직장만이라 병원갈 시간이 주말 밖에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