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새학기증후군

2011.04.05 14:4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3-10-21
안녕하세요. 초등학교(9살) 2학년 딸을 갖은 엄마예요.
3월달부터 아이가 자주 명치가 쿡쿡 쭈시고, 속이 텅빈것 같다는 말을 자주 했어요
최근 2주전부터는 머리도 아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3월부터 명치부위가 쿡쿡 쑤시고, 속이 텅빈 느낌이 들면서 두통과 어지럽다는 말을 자주 하고 있네요.


밥과 과일은 잘 먹는 편이고 운동도 열심히 하는데, 스트레스 질환은 아닌가 의심하고 계시네요.


어머님이 말씀해주신 증상으로보아서는 비위기능이 약한 아이로 보입니다. 어머님도 비슷한 경험을 하셨었다면, 체질적으로 어머님을 닮아서일수도 있답니다.


스트레스 질환일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비위기능이 약한 경우 두통과 복통이 함께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아이가 밥을 잘 먹고 있더라도, 실제로는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이 지연이 되면서 위장의 통증와 이상감각, 그리고 두통까지 생기는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내원하셔서 아이의 현재 건강상태와 체질상태를 확인하시고, 증상이 오래되어 만성화가 되기 전에 치료를 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이 이러한 증상이 오래되는 경우에는 식욕부진, 성장부진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꼭 진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집에서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밀가루 음식을 피해주세요. 밥을 먹을때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키워주시고, 찬음식을 피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