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넘 작아서 고민입니다
인천 송도
2011.04.05 16:0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03-08
오늘 영유아 검진을 받고 충격적인 의사 선생님 말씀을 들었습니다
아이가 국내 100명기준에서 1번이라고 하시더라구요..뭐 예상했던 그대로구요
하지만 국제 기준으로 ?
아이가 국내 100명기준에서 1번이라고 하시더라구요..뭐 예상했던 그대로구요
하지만 국제 기준으로 ?
답변내용
우리 아이가 검진결과 또래 아이들과 비교해 가장 작은 아이로 나왔네요. 많이 놀라시고 속상하셨겠어요.
아이가 또래 아이들보다 키가 작은 경우는 유전적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부모, 조부모 중에 키가 작은 분이 계시다면 그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우리 아이가 어렸을 때 크게 앓은 적이 있거나 지속적으로 잔병치례를 했다거나, 도통 잠을 자지 않았다거나 해서 성장이 뒤쳐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크게 질환으로 보지 않고,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성장에 좋은 운동, 음식을 섭취하고 때마다 한약으로 보충해 주신다면 어느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성장호르몬 분비 자체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말씀하신대로 호르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 현재로서는 아이가 많이 작기 때문에 호르몬 검사를 받아보시고, 만약 분비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호르몬 주사를 통해 성장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우선은 검사를 받아보시고, 별다른 이상이 없거나 미약하다고 하면, 한번 내원하셔서 아이의 성장 전반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개선하고 성장을 북돋아 줄 수 있는 치료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우리 아이들의 성장은 레이스로 보자면 마라톤과 같습니다. 성장이 완료되는 만13-15세 까지 꾸준히 관리하시고 노력하시면 출발이 비록 조금 늦었더라도 어느정도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아이와 같이 노력해 주세요.
저도 같이 마음을 다해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