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9개월부터 지금까지ㅠ..

왕십리 2011.04.06 07:5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10-12
9개월부터 지금 19개월에 들어서는데 노란콧물은 기본으로 계속 달구 살구여~
거기에 가끔씩 장염을 동반~~ 직장생활을 하는 저로서는 정말 속상하고 애기가 매일 감기에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왕십리 함소아 한의원 장선영 원장입니다.


아이의 잦은 감기에 대해서 문의를 주셨네요. 많이 속상하지죠..


상담글로 보아서는 우리 아이가 단체생활증후군에 속한다고 보여집니다.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아이들과 신나게 놀다보니 체력소모가 많고,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에다,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때문에 감기, 비염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이렇게 단체생활로 인해서 잦은 감기등에 시달려 단체생활의 이득을 잘 못 누리는 경우를 단체생활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아이의 면역력과 체력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리 아이가 정확히 언제부터 단체생활을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개월수도 평균보다는 빠른 나이에 단체생활을 하고 있는 샘이거든요.감기를 매우 잦게 걸릴 확률이 높고 아마 어머님이 보시기에는 감기를 마치 달고 있는것처럼 생각하실수도 있을겁니다. .

단체생활여부과 관련없이 또래아이 보다 호흡기 면역력이 약해서 감기에 자주 걸릴수도 있습니다. 한번 내원해서 진찰을 받아봤으면 좋겠는데요..


흐음..어머님이 직장이 언제쯤 끝나시는지 모르겠네요.

저희는 월-토요일까지 오후 5시 30분까지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공휴일도 진료를 한답니다. 토요일에도 어머님이 근무를 하시는건지요? 직장맘 어머님들분께서는 보통 토요일에 많이 오시는 편이랍니다. 진료시간에 대해서는 한의원으로 전화주시면 좀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정에서 아이의 호흡기 건강 및 감기예방을 위해서 지켜주십사 하는 사항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적당한 실내온도와 실내습도를 유지해주세요.

실내에 젖은 수건이나 빨래들을 널어두어서 적정습도인 50-55%를 유지하도록 해주세요.


♣창문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날씨가 추워도 적어도 하루에 두 번은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춥다고 창문을 계속 꼭 닫고 생활하면 공기중의 세균이나 먼지 집먼지진드기 같이 호흡기를 자극하는 인자들이 계속 실내에 있게 되므로 호흡기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하루에 2회 이상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순환시켜 줘야 합니다.


♣외출후에는 손을 씻고 입을 헹구게 해주세요.

감기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 아이에게 외출후 집에 돌아와서 손을 씻고 입을 헹구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찬바람과 호흡계 기능을 저하시키는 찬물은 피하시고 온수를 자주 마시게 해주세요.



어떻게 상담이 도움이 되셨나모르겠네요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