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어린이집 입학 후.. 매일 아픈 아이 때문에 걱정이예요.

잠실 2011.04.08 12:5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10-27
저희 아이 집에서만 있는걸 심심해 해서 올해 3월 처음 어린이집에 보냈어요.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하고 일주일도 안되서 밤에 기침을 심하게 하더라구요.
병원에 갔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잠실 함소아 김송이 원장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아픈 아이 때문에 염려가 많으시죠? 지금 우리 아이는 단체생활 증후군으로 고생하고 있는 것인데요, 단체생활 증후군이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면서


1. 체력적으로 소모가 많아지고,


2. 엄마와 떨어져야 하는 스트레스,


3. 낯선 환경, 낯선 선생님,  친구들 사이에서 적응해야 하는 스트레스,


4. 주변 친구에게 끊임없이 옮아오는 잔병치레


때면에 잔병치레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기가 떨어질만하면 장염에 걸리고, 장염이 떨어질만하면 다시 감기에 걸리고.. 를 반복하거나, 아니면 아예 한번 걸린 감기가 떨어질 생각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체력과 면역력을 돕는 치료를 꾸준히 받으면서 단체생활을 하는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이가 우리 나이로 4살이지요? 그러면 굳이 어린이집을 반드시 보내야 하는 나이는 아니니 집에서 어머님이 데리고 계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어린이집을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도움을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어머님 말씀대로 이렇게 반복해서 앓는 경우 체력이 계속 떨어지고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머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