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이 오래 되어서,,,,
대전
2011.04.16 10:2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7-09-03
안녕하세요? 박서영 엄마입니다.
작년 6월에 홍삼 2달 먹었고, 8월에 한약 먹고 9월에 필리핀에 들어왔는데, 계속 괜찮다가 3월쯤 감기에 걸려 지금까지 잔기침이 남아 있
작년 6월에 홍삼 2달 먹었고, 8월에 한약 먹고 9월에 필리핀에 들어왔는데, 계속 괜찮다가 3월쯤 감기에 걸려 지금까지 잔기침이 남아 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서영이 진료했던 허제신 원장입니다.
토요일 진료가 바빠서 늦게 답글 올립니다. 최근 감기가 오래가고 있는가 봅니다.
홍삼은 2달정도 먹여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지에서 도라지, 오미자를 구할 수 있으면 구해서 달여서 차로 먹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면서 소변을 실례를 하면 야뇨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자세한것은 진찰을 해봐야 하고 우선 야뇨증의 생활 관리법을 안내해드릴께요.
*야뇨의 생활요법
-야뇨는 성숙의 지연이지 고의가 아닙니다. ① 야단치거나 놀리지 말아주세요. ② 야뇨를 하지 않은 날에는 달력에 스티커를 붙이게 하며 칭찬을 아끼지 말고 보상심리를 이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사주거나 선물을 사줍니다. ③ 취침2시간 전에는 일체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④먹는 음식에서 염분을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싱겁게 먹이세요. ⑤ 자기전에 꼭 소변을 보고 잠들게 하세요. ⑥ 규칙적으로 화장실에 가는 습관을 들이세요. ⑦ 화장실 불을 켜놓거나 곁에 요강을 준비하여 즉시 소변을 볼수 있게 준비해 두세요. 자기전 누워서 눈감고 1분정도 자는척하다가 일어나 소변을 누도록 하세요. 가끔은 밤에 자는 중 깨워서, 젖지 않았음을 칭찬해주고, 스스로 소변을 보도록 하십시오. (단, 비몽사몽이 아닌 완전히 잠이 깨서 스스로 누어야 합니다) ⑧ 가능한 기저귀는 쓰지 않도록 하고, 혹시 실수를 한다면 젖은 이불을 빠는데 아이도 참가시키십시오.
잘 지내시고 귀국하시면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