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감기&중이염
청주 복대
2011.04.16 20:0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07-14
아이가 6세에 첨유치원에 다니는데3월초 입학부터 지금까지 계속 콧물에 가래기침..거기다 중이염이
와서 밤에는 귀아프다고 울고 낮에는 하루종일 콧물 기침..어찌해야할
와서 밤에는 귀아프다고 울고 낮에는 하루종일 콧물 기침..어찌해야할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어제는 날씨가 여름같더니, 또 오늘은 바람도 많이 불고 기온이 많이 떨어졌네요.
만 4세 8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체중이나 키가 모두 평균이상으로 좋은 편에 속합니다. 감기가 오래 가면서 성장에 지장을 끼치지만 않는다면 크게 성장에 대해서는 큰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아이가 처음 유치원을 다니면서부터 지금까지 계속 콧물에 가래기침, 중이염까지 와서 어떻게 할지 고민이 많으신 것 같네요.
한약 치료를 할까 생각하다가도 혹시 한약이 많이 독하거나 먹으면 잘못될까 싶어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먼저, 단체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체력적으로도 부족하게 되고 다른 아이들, 선생님과의 생활에 적응하느라 스트레스도 받게 됩니다. 더군다나 아이들이 많이 있다 보니 서로 감기를 옮기고 옮으면서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더욱이 비염의 소인을 갖고 있다면 감기를 오래 앓고 콧물이 심하고 코막힘으로 인해 코안의 압력이 심해지면 금방 합병증으로 중이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저희 한의원의 경우에는 아이의 체질에 맞게 면역력 증강을 위한 한약, 비염 개선을 위한 한약과 침, 뜸, 호흡기 치료등을 겸해서 아이가 감기에 잘 적응하고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중이염의 치료도 비염치료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한약과 비강 세척, 중이염 레이저 치료 등을 함께 겸하고 있습니다.
오랜 소아 진료로 인해서 한약 독성에 대해서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함소아 한의원에서 유통되는 한약재는 전체 한약국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양약을 같이 먹이면서 한약을 치료해도 되는지 궁금해하셨는데, 같이 복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되도록이면 한약으로 치료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근처의 소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날씨도 차고 바람도 많이 부네요. 오후엔 비도 내린다고 하니 건강조심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