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달 반동안 항생제를 안먹은 날이 일주일도 안되네요..ㅜㅜ
청주 복대
2011.04.17 16:2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10-06
저희 아가는 원래 성격이 예민한 편이라 환경변화에 민감해서..작년 여름에 2주일간 저와 친정 부모님댁에 갔는데.. 잠도 못자고..엄청 우는지라 구리 함소아에 갔었습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만 2세 5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체중이나 키는 평균이상으로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런데,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한달반동안 항생제를 거의 안먹은 날이 없을 정도로 감기에 자주 걸려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단체 생활을 하다보면 체력적으로도 많이 피곤하고,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받는데 아이들이 많이 모여 있다 보니 서로 감기를 옮고 옮기는 과정을 통해서 감기에 자주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단체 생활 전이나 단체 생활 중간중간마다 호흡기를 보강하고 면역력을 증진해줄 수 있는 보양 한약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보양 한약 뿐만 아니라, 감기가 왔을 때 몸이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감기 치료도 한약으로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부모님께서도 키가 크고 체격이 좋으셔서 아이도 유전이 될까봐 한약치료를 머뭇거리셨던 것 같은데, 현재 신장 대비 체중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감기를 자주 앓게 되면 식욕도 떨어지고 잠도 설치고 성장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그것을 더욱 주의하시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근처의 소아 전문 한의원을 내방하셔서 상담과 진료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날씨도 춥고 바람도 많이 불고 이런 날에 아이들이 감기에 많이 걸리니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