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소변 횟수가

울산 2011.04.18 19:1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장이 약해서 유산균과 같이 먹은 장약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그런데 변 상태가 좀 좋아지니

소변 보는 횟수가 문제가 되네요! 지금 배변 훈련 중인데, 변은 정말 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울산 성남 함소아 한의원 이진혁 원장입니다.

 

아이의 현재 성장 상태는 85cm ( 100 명중 자기 보다 큰 아이들이 96 명 정도 됩니다.) 체중은 12kg (100 명 중 자기 보다 체중이 더 나가는 아이들이 90 명 정도 됩니다.) 키와 몸무게는 만 3세까지는 따라잡기 성장을 해요. 만 3세까지는 성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아요.

#1. 소변 횟수가 잦아요.

 

? 혹시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가요?

물을 자주 마시는 아이는 자주 소변을 보게 되어 있어요.

? 혹시 배가 아프다고 하는 편인가요?

한의학적으로 담음 증상이 있게 되면 (담음은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 장이 약한 아이에게 많이 생기는 증상으로 충분히 소화되지 않은 음식 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이런 아이는 평소 잘 씹지 않고 삼키는 편이며 잘 먹지 않고 마시는 것을 좀 더 먹는 편이에요. 그리고 복통이 잘 생기고 변도 무르며 , 이런 아이는 소변도 시원하지 않게 되는데요.

시원하지 않다는 표현을 아이는 할 수 없어요. 다만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 배변 훈련을 하실 때 대변을 같이 보는 편인가요?

우리는 대변을 보러 들어가게 되면 소변을 같이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뇨근이 불규칙하게 자극 받거나 대변 훈련이 너무 자주 이뤄지게 되면 약간의 배뇨근 자극으로도 화장실을 가게 되고 소변도 보게 될 수 있어요.

?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시간대가 있나요?

위와 같은 양태가 없다면 한의학적으로 신장, 방광 기능이 약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양도 많고 저녁때 더욱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경향이 있어요.

? 소변 볼 때 통증이 있거나 피가 비치기도 하나요?

요로감염이나 신장염, 요도염증 등이 있으면 이런 증상들이 생기기 쉬어요.

시원하지 않게 나오기 때문에 더 자주 보러 가게 되요.

#2. 어머님 읽어주세요. ^^

아직 배변 훈련 상황이라 소변을 자주 보게 되기도 해요. 위의 상황을 잘 참고하셔서 해당이 된다면 기존에 다니셨던 삼산 함소아나 저희 울산 성남 함소아로 내원해주세요. 만 5세 까지는 밤에 소변 가리기도 힘들어요. 그 이전까지 소변 문제는 양방에 가셔도 뇨검사상 특별한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 특별한 치료도 없어요. 시간을 가져보자고 많이 해요. 궁금한 것이 있으면 함소아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