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월된 아기 보약
청주 복대
2011.04.20 08:58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0-03-31
몸무게 9~10㎏ 되구요 이유식(하루 3),분유(240)3회, 우유(100)2회, 간식(바나나,토마토,배)물은 수시로 자주 마시구요
식성은 좋아요...아직 혼자서는 못걷구 한손 잡으?
식성은 좋아요...아직 혼자서는 못걷구 한손 잡으?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만 1세 1개월이 된 우리 아이가 체중은 작은 순으로 세워놓았을 때 100명중에 20등정도로 좀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런데 몸무게 대비 체중이 너무 작은 걸로 봐서 체중과 키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 아이는 1차 성장 급진기이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 정도는 내원하셔서 체중과 키를 재고 그 변화를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머니가 적어주신 상담글에 따르면 식욕은 비교적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아직 완전히 걷지는 못하면 조금씩 걷고 있는 것으로 보아 운동발달 상황도 나쁘지 않고요.
아직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아서인지 감기도 3번 정도 밖에 안걸리고 잘 넘어간 모양입니다.
약간 대변 보기를 힘들어 하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은 모양인 것 같네요.
제가 아이를 보지 않았고, 현재 체중이나 신장상태, 부모님에게 받은 유전키 등 자세한 사항을 보지 않았기 때문에 명확한 답변이 쉽진 않을 것 같습니다만,
태어나면서부터 만 2, 3살까지는 1차 성장급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춘기 때가 2차 성장 급진기이죠. 특히 태어나면서부터 만 3살까지는 1년에 15cm가까이 자라는 성장의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만 1세와 2세의 키가 평생 키를 좌우한다고 하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시기를 잘 보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약을 잘 먹지 않는다면, 한약을 증류시켜서 맛과 향을 연하게 한 증류한약 계통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근처의 소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와 상담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좋네요. 주말엔 봄나들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