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안커요..
목동
2011.04.21 01:5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0-01-10
안녕하세요..딸아이가 잘 크지 않아 고민되어서 문의드립니다.
태어날때 2.8키로였고, 엄마 160센티 아빠(170센티로가 별로 큰 편은 아닙니다.
15개월까지 모유수유를 했
태어날때 2.8키로였고, 엄마 160센티 아빠(170센티로가 별로 큰 편은 아닙니다.
15개월까지 모유수유를 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 함소아 권도형 원장입니다.
봄비가 내리는 날입니다. 낮아진 기온때문에 아이들 호흡기가 예민해질 수 있는 날이네요. 아침저녁으로 따뜻한 물을 조금 주는 것이 도움이 되겠네요.
아이 성장에 대해 문의주셨습니다.
키 체중 성장 점검은 2둘을 기점으로 해보셧다고 하셨구요, 이 때 기준으로 하위1%였나 봅니다. 아이의 성장이 많이 더딘 편이라 어머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네요.
** 아이 성장 관리는 3돌까지가 중요합니다.
작은 아이가 따라잡기 성장을 할수 있는 시기는 36개월까지 이며, 이 기간에는 체중이 성장의 지표입니다. 그러므로 40개월까지는, 2~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성장 점검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장관리는 공부와 같습니다
지금 정도의 상황이라면 1~2개월 한약을 먹거나, 홍키통키를 먹는다고 크게 달라지기를 기대하시는 것 보다 꾸준히 조금씩 따라잡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관리해서 1차 급성장기까지는 3개월 단위 점검하시고, 이후에는 5~6개월 단위로 점검하시면 됩니다. 하루 공부했다고 성적이 확 좋아지는 것이 아니듯이 꾸준히 관리하고 체크해서 아이가 사춘기 완료되는 시점까지 계속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 홍키통키와 기린아
굳이 하나를 골른다면 기린아가 아이에게 좀 더 맞습니다(성장과 관련된 부분의 비중이 높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 2가지 모두 아이에게 답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이에게는 기성품과 같은 식품이나 제품보다는 아이에게 맞는 처방이나 진료가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병원에서 얘기한 것 처럼 걱정할 것은 없지만, 좀 더 잘 클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소아 전문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시고요. 지금은 조금 적은 편이지만, 앞으로 잘 자라서 더 튼튼한 아이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