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잘안먹고 편식이 심합니다.
2011.04.22 10:39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1-12-22
28개월 여아인데요. 밥을 너무 먹지않아요.
편식이 심해서 야채는 아예 입도 안대구요.
햄이나 고기를 줘야 밥을 어른숟갈로 두수저 먹는정도이며.
나머지 영양보충은
편식이 심해서 야채는 아예 입도 안대구요.
햄이나 고기를 줘야 밥을 어른숟갈로 두수저 먹는정도이며.
나머지 영양보충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평택 함소아한의원 김의정입니다.
아이가 밥을 잘 먹지 않아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아이들이 밥을 잘 먹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리 아이의 경우에는 체를 잘 하고, 장염에도 잘 걸리는 등으로 보아 소화기계나 위장기능의 발달이 미숙하여 식욕부진까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세한 것은 진료를 받아보셔야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겠지만, 비위기능의 보강을 위한 치료가 꼭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소화기능을 강화시키는 데에는 한약을 쓰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홍삼 제품의 경우에도 면역력 보강이나 체력 증진 등의 효과가 있지만, 반드시 소화기계쪽으로 작용하는 것은 아닐 뿐더러, 어떠한 증상의 치료를 위해 복용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으로 영양제와 같은 개념으로 복용하는 것이 홍삼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 또한 어머님이 노력해주셔야 할 부분입니다. 소화기능이 약한 경우 지나친 육류 섭취는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편식하는 습관 또한 장기적으로 우리 아이의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우유량을 줄이고 밥을 잘 먹도록 해주시고, 야채 등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음식을 먹었을 때 좀더 칭찬해주심으로써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많이 격려해 주세요. 어머님의 관심과 노력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함소아한의원의 경우에는 내원하기 전에 전화로 시간예약을 해주시면, 많이 기다리시지 않고 좀더 빨리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예약하시지 않고 내원하시더라도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서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