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째 감기가 떨어지지 않고 있어요.
2011.04.27 11:0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01-25
선생님, 안녕하세요.
병원에 통원하면서 치료 하다가 감기가 끊이질 않아 걱정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남자아이이고 39개월 되었습니다.
병원에 통원하면서 치료 하다가 감기가 끊이질 않아 걱정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남자아이이고 39개월 되었습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산 서면 함소아 김민석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잦은감기에 시달리고 있네요. 점점 빈도 및 정도가 심해지고 있네요.
감기로 인한 열과 콧물, 기침 등은 외부에서 들어온 나쁜 기운과 싸우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보통 1주일이면 증상이 완화되면서 감기를 떨치게 됩니다. 하지만 스스로 병을 이길 힘이 약하거나, 감기를 유발하는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경우에는 감기가 쉽게 낫지 않고 장기화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체생활을 시작하거나 알레르기 질환을 가진 경우에서 잦은감기가 흔히 나타납니다.
단체생활(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입학 등)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 낯선 환경에 적응하면서 심리적, 신체적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또래 아이들과 신나게 놀면서 체력소모가 많아지며, 아이들, 선생님과의 관계, 엄마와 떨어져 지내는 부분에 대한 스트레스와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는 환경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한방에서는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서 면역력을 높여 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증상 개선 치료 및 면역강화를 함께 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한다고 감기에 아예 안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가 감기를 이겨내는 힘이 좋아지면 증상이 덜하거나 쉽게 이겨낼 수 있고 길게는 조금이라도 감기에 덜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감기를 앓고 난 후에 소모된 정기를 보강해서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번 내원하셔서 아이의 코상태 및 기관지 상태를 직접 보고 상담을 받는 게 좋겠습니다. 예약을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