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속이 울렁되는증세가~~
목동
2011.05.19 07:5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5-09-22
안녕하세요!!답답해서 글을 올립니다~~
7세여아입니다~~작년부터 속이안좋다 울렁된다소릴 넘 자주하고 힘들어해 동네소아과에서
의뢰서갖고대학병원도 갔습니다~~처음엔
7세여아입니다~~작년부터 속이안좋다 울렁된다소릴 넘 자주하고 힘들어해 동네소아과에서
의뢰서갖고대학병원도 갔습니다~~처음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 함소아 한의원 권도형 원장입니다. 화창했던 어제와는 달리 조금은 흐린 날이네요. 비 소식도 있으니 아이들 감기 걸리지 않게 아침저녁 미지근한 물 한잔 주면 도움이 되겠네요
5세 7개월 아이에 대해 문의주셨네요. 아이가 속이 불편한게 많은가 봅니다. 병원검사 상 헬리코박터 균도 있었고, 심리적인 거라 괜찮다는 이야기도 들어 더 고민이 되시는 것 같네요.
** 길어지는 소화기 장애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복통은 소화제 등의 가벼운 도움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지금 문의주신 증상은 그런 점 보다는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소화기 장애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을 볼 때, 소화기 자체의 순환이 떨어지고 몸안의 불필요한 노폐물이 오래되어 쌓이다보니 지금 같은 증상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 아이의 대변이 좋지 않다거나 우유, 쥬스 등의 액상음식을 선호한다면 더 그러할 수 있으니 그렇지는 않은지 한 번 확인해주세요.
** 두통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의 두통 역시 복통과 소화기 울렁거림과 연계될 가능성이 큽니다. 머리와 배가 무슨 관계가 있냐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마치 생 달걀과 같습니다. 달걀 아래쪽에 구멍을 뚫으면 새어나오지 않지만, 위쪽에도 구멍을 하나 뚫어주면 줄줄 나오는 것과 같습니다. 즉, 소화기의 오래된 노폐물이 잘 배출되고 소화기에 문제가 없으면 괜찮지만 지금처럼 복통 메슥거림 구역감이 많다면 이것은 아이 머리를 아프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의 두통이 심하게 느껴질 정도로 표현(깨질듯이 너무 아프다고)을 한다면 이는 꾀병의 수준은 아닌 것 같으니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을 내원해서 점검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병원검사한지가 오래되었다면 검사를 병행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그리고 앞서 언급드린 것 처럼 아이 대변, 식습관(과식, 급하게 먹는지), 육식이나 우유를 많이 먹는지 확인해주세요. 과식과 급하게 먹는 것은 금물이며,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꼭꼭 씹어 먹을 수 있게 해주세요. 이런 경우에는 식사 중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그리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문의주시고요. 아이가 빨리 건강해지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