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땀을 많이 흘려요~

청주 복대 2011.06.23 06:3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08-03
안녕하세요~지아맘입니다.
요즘들어 지아가 땀을 많이 흘려서 상담해보려고요.
평상시에 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조금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리는 편이지만,
요즘들어 특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장마기간이라 비가 줄기차게 쏟아지고 있네요.



어제는 함소아 진료부 세미나가 있어서 이렇게 상담답변이 늦었네요.



지아가 최근에 낮잠을 잘 때 베개가 흠뻑 젖을 정도로 땀을 많이 흘려서 걱정이 되시는 것 같네요. 혹시 위장이 나쁜건지 다른 곳이 안 좋은건 아닌지 해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네요.



최근에 땀을 낮에 많이 흘린다면


첫째로 더워지고 습해진 날씨 탓이 있을 수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시기적으로 여름 넘어가는 환절기, 장마 기간이다 보니 많이 덥고 습해져서 몸에서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땀이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한방적으로는 비위의 기가 허약해져서 땀구멍을 막고 하는 기능이 허해져서 땀이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땀을 내고 나서 피곤해하거나 더욱 기운이 없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밥은 아주 잘 먹고 소화나 대변 상태가 양호하다고 하면 큰 이상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자세한 사항은 이렇게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는 내원하셔서 다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게다가 약간 비염 소인이 있어서 날씨 변화나 습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코에도 콧물이나 코딱지가 조금씩 생기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상담하다 보니, 아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부족해서 만족할만한 답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희 한의원 내부 공사로 인해서 6월 27~30일에는 진료가 없으니, 참고하셔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장마기간에 건강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