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을 많이 흘려요~
청주 복대
2011.06.23 06:3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08-03
안녕하세요~지아맘입니다.
요즘들어 지아가 땀을 많이 흘려서 상담해보려고요.
평상시에 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조금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리는 편이지만,
요즘들어 특히
요즘들어 지아가 땀을 많이 흘려서 상담해보려고요.
평상시에 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조금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리는 편이지만,
요즘들어 특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장마기간이라 비가 줄기차게 쏟아지고 있네요.
어제는 함소아 진료부 세미나가 있어서 이렇게 상담답변이 늦었네요.
지아가 최근에 낮잠을 잘 때 베개가 흠뻑 젖을 정도로 땀을 많이 흘려서 걱정이 되시는 것 같네요. 혹시 위장이 나쁜건지 다른 곳이 안 좋은건 아닌지 해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네요.
최근에 땀을 낮에 많이 흘린다면
첫째로 더워지고 습해진 날씨 탓이 있을 수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시기적으로 여름 넘어가는 환절기, 장마 기간이다 보니 많이 덥고 습해져서 몸에서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땀이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한방적으로는 비위의 기가 허약해져서 땀구멍을 막고 하는 기능이 허해져서 땀이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땀을 내고 나서 피곤해하거나 더욱 기운이 없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밥은 아주 잘 먹고 소화나 대변 상태가 양호하다고 하면 큰 이상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자세한 사항은 이렇게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는 내원하셔서 다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게다가 약간 비염 소인이 있어서 날씨 변화나 습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코에도 콧물이나 코딱지가 조금씩 생기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상담하다 보니, 아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부족해서 만족할만한 답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희 한의원 내부 공사로 인해서 6월 27~30일에는 진료가 없으니, 참고하셔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장마기간에 건강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