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도 많고 체중이 많이 나가요
청주 복대
2011.06.27 07:2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3-01-08
6살때 부터 급격히 살이 찌기 시작해서 지금은 체중이 44kg에요 9살 남자아이고요
비만도 치료를 받고 싶고 요즘 들어서 몸에 열꽃이 피는데요 평소 땀도 많이 흘리고 아?
비만도 치료를 받고 싶고 요즘 들어서 몸에 열꽃이 피는데요 평소 땀도 많이 흘리고 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청주 함소아 한의원의 임현경원장입니다.
만 8세 4개월의 우리 아이가 또래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신장도 또래에 비해서는 큰 편이지만, 상대적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살이 찌다 보니, 땀도 많이 흘리고 비염도 있고 피곤할 때 마다 코곯이도 있어서 어찌해야 하나 고민중이신 것 같습니다.
사실, 살이 찐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 땀도 많이 흘리고 비염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땀을 많이 흘리다 보면 땀띠도 잦을 수 있습니다.
사상의학적으로 태음인적인 체질을 지닌 아이가 몸에서 흡수하려는 기운이 발산하고 내뿜으려는 기운에 비해 강해 살이 찌기 쉽습니다. 상대적으로 약한 폐기운 때문에 비염이나 호흡기계통 질환에도 시달리기 쉽습니다.
우리 아이의 치료를 위해서는 전반적인 생활관리, 운동치료, 한약으로 식욕, 체중 조절, 체질 개선이 함께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보통 비만으로 내원한 환아의 경우에 2~3개월 정도 한약 복용을 같이 하면서 내원해서 침치료, 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왕뜸치료, 운동 요법 등을 병행하면서 체중 조절, 체질 개선을 함께 합니다. 약 복용을 하면서 같이 3개월 정도를 치료 한 후에 3개월 정도는 약 복용은 쉬면서 운동, 생활 관리를 통해서 그 체중을 유지하고 요요 현상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비용은 한달 기준으로 45~50만원 전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사춘기를 앞둔 아이가 비만한 경우에는 2차 성징이 빨리 와서 결국 최종키는 또래보다 작을 수 있는 성조숙증의 위험도가 다른 아이에 비해서 높은 편이니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셔서 진료, 상담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비도 그치고 완전한 여름이 시작되나보네요.
더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