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배가 아프다고 합니다.
창원
2011.06.30 12:3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10-27
원래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아이입니다. 이마와 머리, 손과 발이 아주 따끈따끈하구요. 땀도 잘 흘리는 편이구요. 코감기와 목감기도 자주 하구요. 장은 튼튼한 편이었는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창원 함소아 최희영 원장입니다.
아이가 감기도 자주 걸리고 배도 자주 아프다고 해서 걱정하고 계시네요.
코감기, 목감기를 자주 한다고 하셨는데 종류가 무엇이 됐든 감기에 자주 걸리는 것은 면역이 약해서 그렇습니다.
감기 바이러스가 몸 속으로 쳐들어왔는데 이에 맞서 싸울 힘, 즉 면역이 부족하니 바이러스에 당해 감기에 걸리는 것입니다.
면역력이 충분했다면 감기를 자주 하지도 않을 뿐더러 설혹 감기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가볍게 지나가고 금방 회복됩니다.
똑같이 병원약을 먹여도 면역이 충분한 애들은 효과가 금방 나타나는 반면 면역이 약한 애들은 별 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잦은 감기가 걱정되신다면 면역을 올려 스스로 이겨낼 수 있게 옆에서 도와주셔야 합니다.
면역에는 충분한 휴식과 고른 영양섭취 그리고 적절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생활관리를 잘 하고 있는데도 감기가 자주 걸린다면 탕약을 사용해 면역을 더욱 적극적으로 올려야 합니다.
아이의 면역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려면 직접 봐야 하니 내원해주세요.
그리고 조금만 많이 먹으면 배가 아파한다고 하셨는데
이것은 아이가 소화기에 문제가 있어서, 혹은 단순히 음식을 더 먹기 싫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대변상태가 일정치 않은 것으로 보아 소화기(장도 소화기에 포함됩니다.)쪽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이것도 맥을 봐야 확인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맥으로 확인해 봤을때 소화기에 문제가 있다면 소화기를 고쳐줘야 하고 음식을 더 먹기 싫어서 그런 것이라면 습관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아이가 열이 많은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만 다른 아이들에 비해 유독 열이 많은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열감기를 자주 하면서 감기만 걸리면 40도 정도의 고열이 나거나, 변비가 심하거나,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거나, 열성경련을 자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도 맥을 잡아봐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시간되시면 내원하셔서 아이의 현재 몸상태가 어떤지 확인해보세요.
아이가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