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6세 남아, 밥먹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대전 2011.07.06 15:1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1-01-01
밥먹기가 너무너무 힘들어서 몇수락 먹고 자꾸 식탁을 벗어나려고 하는 남자아이 6세 입니다.
또래보다 작고, 눈밑 다크써클이 심합니다.
얼마전 4개월동안 중이염치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한의원 허제신 원장입니다.


아이가 식욕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황인데요, 글을 읽어보니 항생제등을 오래 먹고 감기에도 오래 노출이 되어 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항생제 복용으로 장기능이 떨어지는 결과가 오게 되는데 식욕이 없는것도 당연한 것이지요. 우선 장기능을 강화하는 치료와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는 치료를 해야하고 이후 식욕이 회복되고 기운이 생기면 열성 질환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속열을 풀어주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생제의 과다 복용이 피치 못한 사정에 의한 것이라도 성장 발육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항생제 복용을 피하고, 복용해야할 상황이 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감기 예방을 위해 찬바람과 호흡계 기능을 저하시키는 아이스크림이나 찬물은 피하시고 온수를 자주 마시게 해주세요. 환절기에는 충분히 쉬고, 면역력을 길러야 합니다. 외출하고 온후에는 손을 씻고 양치하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햇빛을 많이 쪼일 수 있게 해주세요.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햇빛 중 자외선B가 체내 비타민 D 생성을 도와 면역기능을 강화해줍니다. 햇빛을 쪼일때는 썬크림이나 옷으로 햇빛을 차단하지 않고 쪼여야 효과가 납니다.
*감기 초기에 콧물이 나오거나 기침을 하면 따뜻한 물수건을 꼭 짜서 코에 대주시면 좀 더 빨리 좋아집니다. 오렌지 쥬스 따끈하게 해서 먹이세요.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