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자다가 갑자기 크게 우는 아이

원주 2011.07.08 09:4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1-03-20
박현숙 원장님 안녕하세요. 예주 엄마예요.
요즘 한결 좋아진 피부가 계속 유지되고 있어서 아주 기분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네요.

그런데 제가 요즘 감기가 걸렸어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원주 함소아 박현숙 원장입니다.


예주 피부가 괜찮다고 하니 저도 마음이 좋네요....^^

어머니가 감기에 걸린 상태라서 예주에게 옮길까봐 노심초사하시고 계시네요.....


백일 즈음 되면 아기들이 운동 신경이 발달하면서 수면 중이나 휴식 중에 몸이 움찔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예주가 몸이 움찔대서 잠이 깨서 울었을 수도 있구요.... 꿈을 꾸었을 수도 있구요....

대개는 아기들이 코가 막히거나 속이 불편할 때 잠에서 깨어 웁니다.


일단은 예주가 코가 막혀 하는지 콧물이나 다른 감기 증상이 있는지 잘 살펴봐주세요. 그래서 감기 증상이 있는 것 같으면 제가 처방해 드린 감기 상비약 (과립제)을 1포 물에 타서 하루 동안 먹여주세요. 2~3일 먹여도 감기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먹는 양이 늘었다고 하니 일시적으로 장에 부담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대변의 양상이 변하거나 냄새가 심해졌거나 방귀를 자주 뀐다면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집에서 장 마사지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 마사지를 할 때는 아기의 오른쪽 배에서 왼쪽으로 크게 원을 그리며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어머님 입장에서 보면 시계방향으로 문질러주시는 거구요.


예주가 어머님처럼 목감기에 걸렸다면 열이 나거나 분유를 덜 먹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겁니다. 그렇지 않다면 며칠 더 지켜보고 자주 깬다면 전화 연락 주시거나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예주가 땀을 흘렸다고 했는데 우느라 흘린건지 아니면 평소 잘 때도 새벽까지 땀을 흘리는지 살펴봐 주세요. 잠들고 1~2시간은 체온이 오르기 때문에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습하고 더운 날씨에는 제법 많은 땀이 나기도 하구요. 땀을 흘린 후 마를 때 체온이 떨어져 살짝 추울 수 있으니 너무 짧은 옷보다는 얇은 7부 내복을 입히거나 이불을 덮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거나 전화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예쁜 예주 얼굴이 눈에 선하네요. 어머님도 얼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