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 몸무게가 너무적어요..(변비도 심하고요)
수원시청
2011.07.29 14:39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0-09-01
저희아가 이름은 이다연입니다.
2010.9.1일 생이구요 여자아이예요.
태어나서도 분유를 기가막히게 알아서 분유 먹여보려던것이 실패했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뒤?
2010.9.1일 생이구요 여자아이예요.
태어나서도 분유를 기가막히게 알아서 분유 먹여보려던것이 실패했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뒤?
답변내용
다연어머님, 안녕하세요.
수원시청 함소아 한의원 변순임원장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읽고, 어머님의 간절하고 절박한 심정이 느껴집니다.
얼마나 안타깝고, 어찌해야할지 답답한 마음도 절절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체중이 현재 7kg라면 또래보다 많이 적은 편이랍니다.
일단, 체중도 너무 적고, 먹는 것도 매우 적고, 변비를 심하게 앓고 있는 상황이라,
단순히 상담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드리기도 몹시 조심스럽네요.
일단 배변상태의 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변비가 소화기가 약한 체질상의 문제인지, 스트레스나 속열의 문제인지, 몸속 진액부족의 문제인지 등 상태를 보고 그에 맞는 한약이나 침치료, 기타 유산균 등의 복용 등을 고려해볼 수 있을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접진찰이 필요하겠습니다.
다만, 8개월이고, 먹는 것이 이유식외에는 거의 없는 7kg 아기환자라면 한약을 처방하는 것도 어려워보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일단 아이 상태를 확인하여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치료하면 될지에 대해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머님 마음이 얼마나 애가탈지 걱정입니다. 먹는 것은 앞으로 성장하는데도 매우 중요하니, 아직은 이유식만으로 영양도 부족하고, 일단 모유든 분유든 충분히 먹이셔야 한답니다.
가까운시일내 내원해서 아이 상태 보여주시도록 하세요. 어머님께서 아이를 데리고 직접 내원하셔서 아이 상태와 성장에 대해 얘기들려주시고, 앞으로 성장,식사에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상담받도록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직접 답변을 도움되도록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마음의 위안으로라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빌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