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한약 받아왔는데요..

2011.08.03 18:1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11-06
감기로인해 중이염이 살짝 왔다고 하셔서.. 약을 받아왔는데.. 아이가 먹질 않아요.. 어떻게 해야하죠? 혹시 다른방법으로 먹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 해서요... 스케줄 잡

답변내용



어머님, 안녕하세요 평택 함소아 한의원 김의정입니다.


장마철도 지나가고,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려나봅니다. 열대야때문에 우리 아이가 밤에 잠들기를 힘들어하지는 않는지요.^^



우리 아이가 약을 잘 못먹어서 속상하셨겠어요 어머님..


차트를 확인해보니, 내원하신 날 받아가신 감기탕약을 슬희가 잘 못 먹었나봅니다.


함소아 한약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향기 처리를 하여 아이들이 보다 먹기 쉽도록 만들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한약을 처음 먹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쓴맛이 익숙하지 않아 약을 잘 못 먹을 수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시작하여 양을 차차 조금씩 늘려주세요.


슬희의 정량은 하루 두 팩입니다. 두팩을 다 먹을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슬희가 익숙치 않아 정 힘들어 한다면, 일단 처음에는 하루에 한 봉을 오전오후 수시로 조금씩 나눠서 주시고, 양을 차차 두 팩까지 늘려주세요. 힘들어 하더라도 조금씩 맛은 계속 보여주셔야 합니다.



시럽 등 단 것을 섞어서 시도해주세요. 


아이들이 약에 익숙해지기 전까지 우선 올리고당이나 유기농 흑설탕 등을 약에 조금 타서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것을 첨가하여도 약효나 성분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단 맛이나서 아이가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시고, 첨가물의 양을 조금씩 줄여주세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한번 익숙해지고 나면 첨가물이 없이도 잘 먹게 될 것입니다.




오늘쯤 본탕약이 도착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어머님, 내원시 슬희에게 처방됐던 감기탕약 3일분보다 본탕약은 조금 더 맛이 좋을 것입니다. 약 먹이기가 많이 힘드시더라고, 꾸준히 잘 복용하도록 도와주시고,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게시판이나 전화상담 통해서 문의주세요.


다음 내원시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