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안과

울산 2011.08.09 17:4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4-09-24
안녕하세요 선생님 아이의 눈때문에 알고싶은게 있어 이렇게 몇자 적습니다
아이는지금 8살 초등1학년입니다
7세까지는 상당히 눈이 좋았었는데 초등학교에 가면서 글자?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울산 성남 함소아 이진혁 원장입니다.

 

#1 혹시 시력검사는 안과에서 받아보셨나요?

사물이 삐둘어져 보이거나, 작게 보이는 그런 증상은 없던가요? 위의 증상이 있다면 병적근시로 보며 질환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와 달리 특별한 자각증상 없이 먼 것이 잘 안 보이는 시력저하만 있다면 단순 근시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인 근시의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2. 단순성 근시는

단순성 근시는 보통 10세 가량에서 시작되어 25세 전후에 정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 근시라고도 하죠. 그 원인으로 유전적요인도 있을 수 있으며, 장기간 가까이 보고 하는 일에 종사하는 것도 원인이라고 합니다.

 

cf) 가성 근시도 있어요.

7~8세 이전에 (시력이 원시 상태에서 정시로 되기 전에) 지나치게 가까이 보는 일을 장기간 할 때 눈근육이 피로해져 굴절 경련을 일으켜 생기는 경우입니다.

- 치료의 대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3. 아이의 경우 크게 2가지를 염두해볼 수 있어요.

 

1) 성장 상태와도 관련이 많을 것 같아요.

아이는 출생시 원시 상태에서 점차 성장하면서 정시로 되며 일부에서는 근시로 진행되거나 원시 상태로 남아 있게 됩니다. 다시 말해 신체의 성장과 아울러 안구 자체의 변화가 7~8세를 분기점으로 하여 옵니다.

2) 생활 환경과 연관이 많아요.

아이가 학교 생활을 하게 되면서 집에서 장시간 근업의 일종인 독서를 어두운 곳에서 하거나, 누워서 독서를 하는 경우 눈에 피로가 가중 되면서 생기는 증상일 수 있어요.

 

#4. 한의학에서는

1) 오장육부의 기혈이 눈을 돕는다고 합니다. 오장육부의 상태 즉 체질에 따라 시력 감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간과 신장 기운이 약한 아이는 시력 감퇴가 잘 일어나게 됩니다.

2) 또한 가까이는 보이는데 멀리 있는 것이 안 보이는 경우는 양기가 부족하여 그 광화가 멀리 도달하지 못한다라고 하여 안구 주변의 陽經絡의 침구치료를 통해 양기를 보충하여 도와주어 시력 개선을 도모합니다.

-> 이로 볼 때 아이의 시력저하는 단체 생활 시작과 함께 면역력 저하, 신체 성장 시기가 맞물려서 발생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함소아 시력 프로그램은

① 시술 : 눈 튼튼 테라피 (롤온, 침치료, 경혈마사지)

② 한약치료 : 체질 개선 한약,

③ 생활 관리 : 아이독서큐(눈에 좋은 비타민성분, 블루베리, 한약재 등의 복합재) 복용, 생활 개선 부분 티칭

④ 3개월 마다 아이 면역 상태와 시력 측정 하면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