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감기약을 달고 살아요...ㅠㅠ

노원 2011.08.22 16:5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0-02-18
태어날때 몸무게 2.2kg이였어요! 지금 18개월인데 몸무게 9.3kg키 79.4cm 정도에요 하루에 생우유 500ml정도 먹고 밥은 보통 정도, 과일은 잘먹는편인데...살이 안찌네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조한님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는 태어날 때 몸무게도 작게 태어나고, 감기를 달고 살아서인지 체중이 또래보다 많이 적게 나가는 편입니다. 키는 같은 개월수 100명으로 따졌을 때 앞에서 20번째 정도, 몸무게는 적은순으로 4번째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단체생활증후군을 아시나요?
면역력이 완성되긴 전에 단체생활을 시작하면 아이들이 자주 아프게 되죠.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자주 아프고, 오래 앓게 되는데, 이런 경우를 단체생활증후군이라 합니다. 이런 경우 면역력을 도와주어 감기를 덜 걸릴 수 있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지요.


** 집에서의 생활관리도 중요하답니다.

* 감기걸리면, 나을때까지 우유 중단.   * 면역력을 위해 단것찬것 삼가기* 자기전공복2~3시간 (중요) * 아침기상직후 목뒤에 헤어드라이어를 2~3분 쏘여주시고, 긴팔,양말을 무장시킨후 놀게 하십시오.



한의원에서는 아이를 진찰 후 호흡기 강화를 위한 탕약처방 및 침치료를 합니다. 약재마다 차이는 있지만 비용은 한달에 40~60만원 가량입니다.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이 처서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며칠전부터는 밤바람이 많이 차가워졌습니다. 벽이나 창가에 안붙어 자도록 신경써주시고 자고나서 한시간 이후에는 바로 창문을 닫아주십시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하여 주세요.